본문 바로가기
주택살이

(가구 재활용)아이방 이층침대 동굴 텐트, 커튼 만들기

by 쿵야맘 2022. 1. 1.
반응형

(가구 재활용)아이방 이층침대 동굴 텐트, 커튼 만들기

 

주택이라 겨울이면 추운 우리집~ 특히나 보일러를 돌려도 계속 춥기에 난방비 절약을 위해 이층침대 동굴텐트와 커튼을 만들었다.

 

참고로 이층침대 또한 신랑이 직접 만들었는데 거기에 동굴텐트와 커튼까지 만들었으니 볼때마다 뿌듯한 아이방~

 

 

아직은 우리집이 은행 지분이 많기에 아껴야 해서 드림받은 가구를 재활용해서 이층침대와 동굴텐트를 만들었다. 이층침대의 경우는 성인용 침대와 아기침대를 재활용해서 만들었는데 거기에 동굴텐트 프레임 또한 아기침대를 재활용해서 만들다 보니 멀리서 보면 세트인 느낌도 난다.

 

비록 동굴 텐트 프레임이 천으로 가려져 보이지 않지만 알고 보면 세트 같은 가구들~

 

동굴침대 프레임은 손재주 많은 신랑이 만들었다. 동굴텐트를 이렇게 만들거라고 스케치를 주니 신랑이 아기침대를 해체하여 큰 작업없이 연결부위만 잘라 동굴텐트 프레임을 만들었다. 

 

바닥에 둔다면 고정되게 사각형으로 질러야 하지만 이층침대에는 매트리스가 들어가다 보니 한쪽 방향만 연결해서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 작업의 중요 포인트는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분리, 조립할 수 있도록 만드는 거였는데 신랑이 부품을 잘 활용해서 해체, 조립이 되는 형태로 만들었다.

 

그래서 좁은 이층 침대에 설치할 때 접어서 이동하고 설치할 수 있었다능..

 

신랑이 동굴텐트 프레임을 만들고 나서 나는 원단으로 텐트 만들기 작업을 했다. 동굴 텐트 원단은 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했다.

 

딸아이라 핑크색이 좋다고 해서 깔끔한 핑크색 단색 원단을 주문했는데 저렴하면서 진한 핑크색 원단이 없어서 연한 핑크색으로 투톤으로 해서 만들었다. 보이는 것처럼 형태는 집 모양을 하고 있는 텐트이다.

 

집 모양, 하우스 동굴텐트 작업에서 가장 어려웠던건 아무래도 입구 였다. 초보 미싱이다 보니 너무 어려워서 이 작업하면서 꽤나 스트레스 받았다능..

 

결국은 그냥 천을 대어보고 대충 핀 꽂아 표시를 하고 미싱 작업했다능..

 

이층침대의 이층에는 동굴 텐트를, 1층에는 텐트를 설치하기 어려우니 커튼을 만들어 주었다. 예쁜 원단으로 해 주고 싶었으나 예전에 무료로 받았던 암막커튼이 있어 이걸로 커튼작업을 해서 설치해 주었다.

 

커튼 만들기도 쉬운 편이다. 단지 암막커튼 원단은 흐물거린다는 단점이 있어서 예쁘게 만들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 문제~

 

아이방 이층침대에 설치하고 난 동굴텐트의 모습~ 여자 아이방이라 그런지 온통 핑크색이다. ㅎㅎ

 

등받이 쿠션도 양면으로 해서 있는 원단으로 만들어서 깔맞춤 해 주었다. 창문도 만들어 주고...

 

처음 주택살이에서 너무 추워서 난방텐트를 1년 사용했는데 확실히 텐트 안이 따뜻해서 좋더라. 이층침대에도 동굴텐트 역시 난방텐트 만큼 효과가 좋아 들어가자마자 공기가 다르더라.

 

아늑하면서 자기만의 공간이 생겨 좋은 둘째 아이~ 어린이집 하원후에는 꼭 자기 2층 침대에서 유튜브 영상을 본다. 

 

간식을 줄때는 창문을 통해서 주는데 창문 만들기 조금 어려워서 자세히 보면 엉망진창이지만 그래도 멀리서 보면 제법 잘 만든것처럼 보인다.

 

아이 동굴텐트는 색상이 밋밋해서 가랜드를 사서 설치해 주려다 맘에 드는 가랜드가 없어 다이소 크리스마스 가랜드를 설치했는데 조금 밋밋하긴 하다. 다음에 가랜드 만들어서 분위기를 바꿔봐야겠다.

 

 

아기침대 가구를 재활용해서 만든 이층침대 동굴텐트/ 난방텐트와 커튼~~ 각각 다른 방식이지만 그래도 안은 따뜻해서 올해 겨울은 작년보다 따뜻하게 보내고 있다.

 

엄마 아빠표 이층침대 동굴텐트와 난방커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시길..

 

유튜브에서 귀촌패밀리 검색하셔도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엄마 아빠표 이층침대 만드는 방법도 올려드릴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