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두번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by 쿵야맘 2020. 9. 10.
반응형

 

두번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나는 두개의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는 여행, 맛집이 주제이고 다른 하나는 정보, 일상을 주제로 하는 블로그이다. 

 

이 중에 여행, 맛집이 먼저 시작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먼저 달리기 시작했다. 아직은 방문자수가 미흡하여 몇달동안 금액의 작지만 큰 수익을 바라보고 열심히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면 현재 하나의 티스토리만 광고 적용된 상태!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는 현재 13개 정도의 글이 포스팅되어 있지만 첫번째 블로그보다 광고 적용이 더 빨리 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어 광고를 미리 신청해 놓을까 생각했다.

 

두번째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 몇번 헤매다 드디어 성공!! 그 방법 알아본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은 분이라면 가입을 해야 한다. 혹시나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검색해서 들어왔다면 이 부분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듯 해서 패쓰~

 

구글 애드센스 좌측 메뉴에서 '사이트 > 개요를 클릭'한다.

우측에 파란 버튼으로 '사이트 추가'가 나오는데 그걸 클릭

 

 

두번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고 다음 버튼 클릭

 

그러면 애드센스 코드가 입력된 화면이 나온다. 이 코드를 복사하여 내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에서 코스를 붙여넣어주면 된다. 코스는 HTM의 태그와 태그 사이에 붙여 넣으라고 한다.

 

티스토리에서 코스를 붙여주고 나면 위 화면에서 '제출' 파란 버튼을 눌러야 하니 이 창은 그대로 두고 새창을 열어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간다.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로 와서 우측 상단의 관리 모드를 클릭한다.

 

그럼 좌측에 스킨편집 메뉴를 클릭~

 

 

우측에 html편집이라는 버튼을 눌러 html 화면으로 넘어간다.

 

 

아까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어준다. 대부분 head 사이에 넣는지라 나도 거기에 넣어 주었다.

붙여넣기 한 다음 우측 상단에 적용 버튼을 꼭 눌러야 한다.

 

애드센스 코스가 있는 화면으로 넘어와서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이 된다.

 

그럼 요렇게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중이라고 나온다. 나중에 메일이 오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광고 게재가 되면 자동으로 광고가 붙여지게 설정을 해 두었다.

 

 

그 방법은 좌측 메뉴 광고 > 개요를 클릭해서 두번째 티스토리의 연필 모양을 클릭

 

우측 상단의 자동광고를 우측으로 설정해 놓으면 광고가 게재되면 자동으로 광고가 들어가진다. 그때는 메일을 보지 않아도 광고가 들어간 걸 보고서 게재가 되고 있구나 알 수 있다. 나는 메일보다는 광고가 들어간거 볼때가 기분 좋더라. ㅎㅎ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는 첫번째보다 광고 게재가 더 빠르다고 하는데 과연 몇개를 포스팅 했을때 광고가 게재되는지 궁금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