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생활비 절약 방법 스타렉스 자동차세 연납 금액

by 쿵야맘 2023. 1. 18.
반응형

 

생활비 절약 방법 

스타렉스 자동차세 연납 금액

 

요즘은 안오르는 것이 없을 만큼 고물가시대이다. 가스비도, 보험도 줄줄이 오르지만 월급은 그대로~ 이럴땐 정말 생활비를 절약하는 것이 돈 버는거 같다. 2023년 올해 생활비 절약을 목표로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절약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을 포스팅 해 본다.

 

자동차세 연납이랑 1년 동안 나눠서 낼 금액을 1월에 일시에 납부하는 것으로 조금은 할인된 금액으로 공제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납부 시기는 1월, 3월, 6월, 9월에 납부하게 되는데 각 연납 신고납부기간에 따라 각 7% 공제가 된다고 한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각 지자체 세무과로 전화해서 차량번호를 알려주고 연납 신청한다고 하면 전화상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1월 초에 연납신청을 했다면 우편물이 왔을텐데 그러지 못했다면 전화상으로 신청하고 용지를 받아도 된다. 

 

 

하지만 나는 인터넷뱅킹으로 자동차세를 납부할 생각으로  문자로 계좌번호와 금액을 받았다. 처음에는 용지로 우편물 받기를 원했지만 괜히 자원만 낭비하는거 같고, 인터넷으로 입금할거라 간편하게 문자로 자동차세 내용을 받았다.

 

스타렉스 12인승인 남편 차의 자동차세 연납 금액은 60,830원입니다. 아무래도 10년이 넘은 연식이 오래되다 보니 이 금액이 나온듯..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세무과 외에도 읍면사무소나 동행정복지센터로 전화 및 방문도 가능하고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다. www.wetax.go.kr로  로 접속하여 신청 즉시 납부도 가능하다고 하니 인터넷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길..

 

자동차세 연납 납부는 적은 금액이지만 매년 내야 하는 금액이니 그 금액이 쌓이면 생활비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