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티스토리 초보팁 상단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

by 쿵야맘 2021. 2. 18.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만 사용하다 티스토리를 사용해 보니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블로그 꾸미기에 있어서는 네이버가 좋지만 그래도 티스토리도 차근차근 배워가니 점점 꾸며지게 되더라.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초보팁으로 상단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티스토리를 만들고 우측에 메뉴 분류가 되어져 있던 상태~ 좌측 상단에는 내가 작업한 적 없는 메뉴 타이틀이 있다는 것을 한참 지나서야 발견을 했다.

 

그래서 상단 메뉴를 클릭해 보니 하나는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나오고, 태그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태그들만 수두룩 하게 나오더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단 메뉴에 익숙하다보니 보이면 클릭하게 되었을 건데 그때 아무것도 없는 걸 보고 얼마나 황당했을까..

 

뒤늦게서야 발견하고서는 바로 상단메뉴 추가 삭제하는 방법 검색해서 변경해 두었다.

 

제일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 관리 모드로 들어간다.

 

좌측 메뉴에 꾸미기 > 메뉴를 클릭해 준다.

 

위 이미지는 메뉴 클릭시 보이는 화면이다. 상단 메뉴에 있던 '작은 기쁨' 메뉴와 '태그' 메뉴가 있는 것이 보인다. 메뉴 추가 버튼을 누르면

 

카테고리 메뉴를 선택해 주면 내가 만들었던 카테고리가 나오게 된다.

 

위 사진처럼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내가 만든 생활정보, 돈버는정보, 요리초보 세개 분류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 중 한가지를 선택해 준다.

 

앞에 카테고리와 동일한 이름을 입력해 주고 우측 끝 추가버튼을 눌러주면 추가가 된다.

 

그렇게 세개의 메뉴를 추가해 주면 끝~  그리고 메뉴 앞에 있는 네개의 작은 바를 잡고 위 아래로 드래그 해주면 위치 이동도 가능하다.

 

중요하고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면 맨 앞쪽으로 옮겨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되지 않을까..

 

그리고 기존 메뉴는 우측의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해준다.

 

네 티스토리 메뉴에는 없지만 홍보해 줄만한 블로그가 있다면 새창으로 열기 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도 좋을거 같다. 나는 여행, 맛집 티스토리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어 그곳으로도 바로 갈 수 있도록 추가해 주었다. 

 

카테고리는 직접 입력을 선택하고, 티스토리 주소는 붙여넣기를 해서 추가해 주었다.

 

이렇게 해서 정리된 티스토리 메뉴~ 마지막에는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 저장해 주어야 반영이 된다.

 

마지막에 태그를 지우지 않은 이유는 내 티스토리에 있는 여러 주제들 중에 관심있는 주제들로 바로 찾아갈 수 있도록 남겨두었다.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도 여행, 맛집 이야기로 상단 메뉴를 정리해 두었다. 지금까지 몰랐던 티스토리 꾸미기 팁~~ 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