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한일믹서기 경남 서비스 센터 위치 및 결합 파손 AS 수리 비용

by 쿵야맘 2023. 9. 16.
반응형

 

한일믹서기 경남 서비스 센터 위치 

및 결합 파손 AS 수리 비용

 

한일믹서기와 콘프레이크 기기가 나란히 있다
14년된 한일믹서기 대용량 사이즈

사용한 지 14년 정도 된 대용량 한일믹서기~ 결혼할 때 선물 받은 건데 여태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다. 모델명은 후드믹서 HM-1600이다. 제조년월일을 보니 2009년 7월에 생산된 제품으로 우리 부부 결혼한 해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이었다.

 

한일믹서기 본체 사진
한일믹서기 본체 부분

얼마 전 믹서기를 작동 후 믹서컵을 올렸는데 본체(몸체) 결합부위가 깨져버렸다. 아무래도 완전히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급하게 믹서기 컵을 분리하다 보니 충돌이 일어나며 깨져버렸나 보더라.

 

한일전기 서비스센터에서 AS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사천, 진주에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검색했는데 거의 나오지 않더라. 경남 인근 지역 한일서비스센터를 검색해 봐도 몇 군데가 나오긴 하나 믹서기는 AS를 취급하지 않았다.

 

경남 한일서비스센터를 찾는 제일 빠른 방법은 한일전기 홈페이지를 찾는 수밖에 없었다. 인터넷에서 '한일전기 서비스센터'를 검색하면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AS센터 위치를 찾아보니 서울, 부천/인천, 천안, 수원, 의정부, 원주, 대전, 대구, 부산, 광주는 있으나 경남 지역은 나오지 않았다. 심지어 제주도도 없었다.

 

경남 지역은 AS를 어떻게 해야하니 홈페이지로 문의를 하니 결론은 직영점인 부산서비스센터로 내방하거나 택배 발송해서 AS를 받아야 한다고 한다.

 

직영 부산서비스센터 주소는 <경남 동래구 미남로 104(부산 동래구 온천동 1448-11)>이며 전화번호는 051-818-4788~9이다.

 

부산 경남 서비스 센터 지점

그런데 나중에서야 다시 찾아보니 직영인 부산서비스센터 외에 경남 고성군과 마산도 전제품 AS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직영으로 추천한 이유는 뭐였을까? 

 

사천, 삼천포에서는 경남 고성군도 가까운데 광성기기 업체가 AS 가능한지 주소를 검색 후 지도에서 거리뷰를 보니 건물은 예상했던 곳 하고는 달랐다. 표시는 가전이나 전제품 가능하다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조금 차이가 있는 듯하다.

 

결합 부분 AS 교체한 모습
결합 부분 AS 교체한 모습

한일믹서기 부산서비스센터로 AS 보내는 방법은 우선 선불로 해서 착불을 보낸다. 택배를 보낼 땐 박스에 잘 넣어 약간의 충돌이 나도 부서지지 않게 완충제를 충분히 넣어 보내야 한다. 나는 우체국택배를 이용했고, 요금은 4,000원이 들었다.

 

다음날 부산 서비스 센터에 택배가 도착했고, 바로 AS 직원한테서 확인전화가 왔었다. 후드믹서 HM-1600은 워낙 오래된 제품이라 결합 부품이 없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다행히 재고는 충분한지 수리를 진행하도록 했다.

 

결합 부분 파손 AS 수리비는 9,900원이 들었고, 계좌번호 문자로 받고 입금을 했다. 받는 사람은 한일전기 CS로 개인 이름이 아니라 다행이었다.

 

한일믹서기 수리는 금방 끝이 났는데 입금 당일에 택배가 발송되어 다음날 로젠택배 착불로 물건을 받았다. 로젠택배 착불 요금은 3,000원이었다. 믹서기 AS 수리 비용 입금할 때 택배비도 같이 보내면 안 되느냐고 물어봤었는데 그거는 안된다고 하시더라.

 

무조건 보낼 때 선불, 받을 때 착불이었다. 수리 비용은 택배비 포함 총 16,900원이었다. 그래도 생각보다 수리 비용이 적게 나와 앞으로 10년은 더 사용할 수 있어 다행이다.

 

그런데 LG전자 서비스센터 같은 대기업은 약간의 청소도 해 주시던데 한일믹서기는 그대로 왔네. 보낼 때는 못 봤는데 받고 나니 엄청 지저분하더라. 

 

소도시이다 보니 가전제품 AS 하는 것이 참 번거롭긴 하다. 대용량 아이닉 음식물 처리기도 AS 받으려면 택배를 보내야 하던데 제습기만큼 큰 가전제품을 택배 보낼 때가 힘들 거 같다. 박스를 보관하지 않는 이상은 택배 보내는 게 참 어려운.. 

 

이상 지금까지 한일믹서기 경남 서비스 센터 위치와 결합 파손 AS 수리비용에 대한 포스팅 마무리 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