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극세사 물티슈 사용 가능한 다이소 밀대걸레 구매 후기

by 쿵야맘 2023. 12. 7.
반응형

 

극세사 물티슈 사용 가능한 

다이소 밀대걸레 구매 후기

 

중소기업 우수박람회에 갔다가 바닥, 유리, 방충망까지 청소가 되는 밀대걸레를 발견했다. 사장님이 시연해 주시는 거 보니 정말 집에 필요할 거 같은 제품이었다.

 

주택이라 그런지 청소기를 돌려도 바닥에 먼지가 많고, 벽면에도 많아 천장까지 뻗을 수 있는 긴 밀대걸레가 필요했던 터였다. 집에 한경희 물걸레 청소기가 있어서 바닥 닦는 용도라기보다 바닥과 벽면의 먼지를 닦아주고, 유리창 청소를 할 수 있는 용도의 극세사 밀대걸레가 필요했었는데 박람회에서 보자마자 사고 싶은 마음이 많이 기울었었다.

 

그런데 밀대걸레 하나가 3만원대 하는 건데 박람회 행사로 2만 원이라는 비싼 가격에 망설여졌다. 수동 밀대걸레 하나에 2만 원이라니. 짠순이인 내 입장에서는 많은 고민을 해야 했는데 결국은 인터넷이 좀 더 저렴한 거 같아 오프라인에서 구매는 포기했었다.

 

다이소 걸레 부직포 겸용 밀대걸레 제품 포장지
다이소 걸레 부직포 겸용 밀대걸레 제품

 

그러다 다이소에 갔다가 걸레 및 부직포 겸용되는 밀대걸레가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하나 구매를 하고 말았다. 다이소 밀대 부직포 겸용 밀대걸레는 극세사 걸레 하나만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었다. 보기에는 가성비가 꽤 좋아 보이는 다이소 밀대걸레!

 

  • 다이소 밀대걸레 품번 : 57836
  • 품명 : 밀대청소기 (클립형/극세사리필 1매 포함)
  • 재질 : PP, PE, 철, EVA /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 원산지 : 중국
  • 봉길이 65cm~ 최대 110cm까지 조절 가능

 

밀대걸레와 극세사 걸레 1개가 있다
밀대걸레 기본 구성품

 

극세사 걸레는 바닥 닦기 용도라기 보다 먼지나 머리카락 정도 청소해 주는 용도가 아닐까 싶다. 집에 극세사 걸레로 바닥을 닦아본 경험으로는 힘을 많이 줘야 닦인다. 만약 닦는 용도라면 봉을 길게 조절하고, 발로 밀대를 밀어가며 닦아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밀대걸레의 바닥면 사진
미끄러운 재질의 바닥면

 

다이소 밀대걸레 바닥은 약간 푹신한 느낌의 재질이었다. 바닥을 만져보면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라 찍찍이처럼 극세사 걸레를 밀착시키는 용도는 아닌 듯하다. 

 

밀대걸레에 극세사를 꽂는 모습
극세사 걸레를 끼우는 방법

 

극세사와 물티슈 사용이 가능한 다이소 밀대걸레 사용방법은 사진처럼 위로 제껴서 걸레를 끼워주고 닫아주면 된다. 극세사 걸레 같은 경우는 저렇게 안으로 넣어도 되고 부직포나 물티슈 같은 건 제품 종이에 나와 있는 것처럼 동그란 홈 사이에 끼워 넣으면 된다고 되어 있던데.

 

밀대걸레에 물티슈를 꽂은 모습
물티슈를 꽂은 모습

 

물티슈도 극세사 걸레처럼 안으로 넣어 고정할 수 있었다.  

 

물티슈를 이어 밀대에 접착한 모습
물티슈 두개를 이어 붙인 모습

 

단 물티슈는 사이즈가 작아 두개를 나란히 놓고 끼우면 된다. 물티슈 가운데는 겹쳐서 놓고 끼워 넣으면 더 좋다.

 

좁은 공간에 밀대걸레를 넣어 닦는 모습
좁은 공간 지저분한 바닥 밀대걸레로 닦는 모습

 

마침 딸아이 옷서랍 뒤편 청소하느라 다이소 밀대걸레를 사용해 보았다. 2층 침대 옆에 있는 좁은 공간에 있는 서랍장이라 먼지가 많은 좁은 곳에 들어가서 닦기에는 불편했는데 밀대걸레가 있으니 청소하기 편했다. 오래된 먼지 때가 많은 곳은 걸레로 닦으면 세탁이 두배로 힘들기 때문에 1차로 물티슈로 닦아주고, 2차로 물걸레로 닦아주는 게 그나마 덜 힘들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이다.

 

코너에 넣고 밀대걸레 사용하는 모습
코너 부분도 청소가 가능

 

다이소 밀대걸레는 직사각형으로 되어 있다보니 모서리 같은 곳에 딱 알맞게 들어간다. 물티슈가 바닥면뿐만 아니라 옆면도 있어 틈새 청소에 용이하고 좋았다. 특히나 약간 튀어나온 몰딩 위 먼지 제거하기에도 좋았다.

 

 

다이소 밀대걸레 사용하는 동영상

 

다이소 밀대걸레 사용모습 동영상으로 찍어봤다. 한손으로는 걸레질하고 한 손으로는 동영상 촬영하다 보니 약간 헛도는 느낌이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물티슈 바닥이 지저분해져 있다
많이 더러워진 물티슈 바닥

 

다 닦고 난 물티슈의 모습! 평소 물티슈는 쓰고 나서 깨끗하면 청소할때청소할 때 재사용하는데 이렇게 먼지 많은 장소 청소할 때 재사용하면 딱이다. 아이들 입 닦고, 손 닦고 난 물티슈는 청소할 때 꼭 재활용하시길..

 

극세사 물티슈 사용 가능한 다이소 밀대걸레 장단점을 남겨보면

 

우선 극세사 걸레 외 물티슈도 사용 가능하고, 걸레가 바닥뿐만 아니라 사이드에도 겹쳐지다보니 틈새 청소하기에 편했다. 제품은 가벼워서 벽면이나 손이 닿기 어려운 곳 청소도 가능해서 좋았다.

 

단점은 봉 길이를 길게 해서 고정했음에도 힘을 너무 주면 풀려버렸다. 길게 사용하다가 갑자기 짧아져서 당황~ 힘을 많이 줘서 고정 방향으로 돌리기에는 살짝 고정 플라스틱이 약해 보인다.

 

5천 원이라는 가격에 적당한 사용감! 그럼에도 하나쯤 있으면 유용한 다이소 아이템인 거 같다. 극세사 걸레를 사용할 땐 바닥 닦는 용도라기보다는 먼지, 머리카락 제거나 유리창 청소 정도면 괜찮을 거 같은데 눌어붙은 바닥면을 닦는다면 발로 쓱쓱 밀면서 닦는 것이 더 잘 닦일 거 같다.

 

다이소 밀대청소기 57836 제품 구매는 온라인 사이트 다이소몰 쇼핑몰에는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었다. 아무래도 전국 매장마다 판매 제품이 많이 다른 듯하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