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살이

단독 주택 모기 퇴치하는 방법/해충제 빅카드 사용 한달 후기

by 쿵야맘 2021. 8. 2.
반응형

 

단독 주택 모기 퇴치하는 방법

해충제 빅카드 사용 한달 후기


 

지난달 마당에 있다가 모기가 바글바글한거 보고 놀랬던 적이 있다. 작년에는 모기가 이렇게나 많지 않았는데 올해는 소스라칠 만큼 많아 놀랐음.. 

 

모기는 밤에 많이 나오는 편인데 대낮에 그리 많은건 처음 봤었다. 어디 모기 소굴이 있을까 싶을 만큼 많았던 모기~

 

사실 우리집 주택은 모기가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텃밭이 있고, 나무가 많이 쌓여 있어 지네, 모기 등의 해충이 살기 딱 좋은 환경~~ 그런데 모기 소굴이 의외의 곳에 있었다.

 

그래서 모기 점멸 퇴치하기 위해 작년에 파리 없앤다고 사 두었던 빅카드를 꺼냈다. 빅카드는 살충제로 저독성이라고 한다. 가격은 농약방에서 6,000원에 구매했었다.

 

빅카드는 고추, 담배가루이 등의 텃밭에 나는 해충을 없애기 위해 사용하는 병해충제였지만 파리, 모기 없애든 곳에도 사용한다고 한다. 텃밭 작물에 뿌리는 해충제다 보니 조금은 저독성이라 주택에서도 사용하게 되었다.

 

빅카드 사용하는 방법은 물에타서 사용해야 한다. 사용량은 빅카드 내에 있으니 구매하신다면 참고하시고.. 

 

단독 주택에서 모기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정화조이다. 모기가 갑자기 많이 늘었다면 정화조를 한번 살펴보시고 빅카드로 모기 퇴치하는 방법은 아래 유튜브 영상에 올려놓았다.

 

 

한달 뒤 효과는 아주 만족한다. 빅카드를 물에 섞어 정화조에 넣고 나서 한달 있어봤는데 효과 좋게도 지금은 정화조에 모기가 들락날락하는 모습은 찾아볼 수 없었다.

 

한달 하고도 어느 정도 효과가 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조금 지나면 여름이 지나가니 1번 정도 사용하면 모기 퇴치에는 효과가 있는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