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살이

텃밭에서 미니단호박 키우기~ 단호박 수확시기 꼭 알아두세요

by 쿵야맘 2021. 7. 28.
반응형

 

텃밭에서 미니단호박 키우기~ 

단호박 수확시기 꼭 알아두세요

 

요즘 단호박이 제철이다. 일반 단호박 중에서도 미니미니한 사이즈의 미니 단호박을 텃밭에서 키우고 있는데 요즘 단호박이 주렁주렁 열렸다.

 

지금까지 단호박 키워오면서 수확시기는 그저 잎이 누렇게 변하면 수확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작년에 나왔던 방송을 우연히 보게 되면서 단호박의 정확한 수확시기를 알게 되었다.

 

방송을 보면서 나는 그동안 단호박 수확시기를 잘못 알고 있었구나.. 너무 일찍 수확했으면 단맛이 덜했을거고, 너무 오래 두었으면 늙어서 맛이 없을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역시 사람은 정보가 중요해..

 

미니단호박 수확시기는 아주 간단하다. 눈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어 매일 체크만 한다면 제대로 된 시기에 수확할 수 있다.

 

올해 수확하고 있는 첫 미니 단호박들~ 그런데 미니단호박 씨를 채종해서 심었는데 왜 사이즈가 일반 단호박처럼 크게 컸는지 모르겠네. ㅎㅎ

 

텃밭에서 직접 키운 미니단호박 수확시기는 위 유튜브 영상에 올려두었다. 미니 단호박 농가에서 알려주는 맛있는 단호박 고르는 방법과 보관법도 소개되어서 영상에 함께 담아 보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