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로 돈벌기 20일 수익 공개(인터넷 부수입)

by 쿵야맘 2024. 5. 5.
반응형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로 돈벌기 

20일 수익 공개 (인터넷 부수입)

 

미리캔버스

 

14년차 전업주부로 지내다 두 달 전부터 직장을 다니기 시작했다.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니 미리캔버스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미리캔버스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알게 되었다. 요즘 웬만하면 ppt나 카드뉴스를 미리캔버스에서 작업하는 사람들이 많더라.

 

원래 전공이 디자인인데 미리캔버스는 디자인이 멋진 템플릿도 제공하고 있어 비전공자도 디자이너처럼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 정도였다. 심지어 인쇄용 디자인 템플렛까지 제공하고 있는데 미리캔버스를 통해 인쇄물을 제작해보니 디자인 회사에서 만드는 만큼 퀄리티가 뛰어나더라. 무엇보다 저작권 사용에 문제가 없다는 점이 큰 매력이었다.

 

 

미리캔버스는 기본 템플렛에 요소나 이미지, 콘텐츠를 바꾸어 새롭게 디자인 할 수 있는데 간혹 왕관모양을 한 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요거는 유료버전이다. 처음에 유료버전은 미리캔버스 회사에서 모두 만들었을 거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라는 사이트를 통해 기여자로 가입,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부수입이 생기는 사이트라고 한다.

 

 

인터넷 부수입이나 돈벌기 방법에 대해 관심이 많다 보니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수익 인증도 많이 찾아보았는데 하는 만큼 부수입의 한 방법이 될 수 있겠더라. 디자인허브는 일종의 콘텐츠를 판매하는 방법으로 사진이 될 수도 있고, 그림이 될 수도 있고 일러스트도 될 수 있더라.

 

예전부터 인터넷 부수입으로 사진을 판매하는 이미지부업 사이트를 몇곳 알고는 있었지만 큰 수익은 나지 않는다는 말에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다.

 

하지만 평소 블로그 운영과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사진을 자주 찍다보니 그 자료가 컴퓨터에 많이 저장되어 있는데 이걸 활용해서 돈벌기를 해보자 싶어 이번에 시작해 보았다.

 

 

콘텐츠로 돈버는 방법은 우선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에 가입을 한다. 미리캔버스에 가입이 되어 있더라도 별도로 다시 가입을 해야 한다.

 

가입 후 접속하면 콘텐츠 업로드 화면이 나오는데 하나씩 선택해서 업로드해도 되고, 전체 드래그해서 업로드해도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각 콘텐츠마다 지켜야할 가이드라인이 있다. 사진의 경우는 최소 120 dpi에 사이즈는 2500~9800픽셀 이상 등의 가이드라인 기준이 있다.

 

참고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은 안된다고 되어 있다. 하지만 요것도 복사해서 포토샵에서 새롭게 저장하면 큰 문제가 없는 거 같고, 사이즈가 약간 모자라면 포토스케이프 등에서 사이즈를 더 키워 저장해도 가능하더라.

 

콘텐츠 업로드 할 수 있는 종류는 사진, 배경 제거 사진, SVG요소, PNG 요소, GIF애니, 배경 등이 있다. 후기를 많이 찾아보니 SVG요소가 돈이 더 된다는 말도 있고, 템플릿 등록 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각 콘텐츠마다 가이드라인 기준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자세히 읽어보시길..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설정에서 콘텐츠 타입 선택해주고, 라이센스는 돈을 벌고 싶다면 유료로 선택해 주면 된다. 키워드는 사람들이 미리캔버스에서 검색할 때 노출될 수 있는 부분이다 보니 디테일하게 여러 개 넣어주면 좋다.

 

 

나는 총 두번에 걸쳐 업로드했었다. 콘텐츠를 업로드, 제출하고 나면 심사 대기기간이 약 20~30일 한 달 정도 걸린다는 말이 있던데 나는 시기가 좋아서인지 1주일 만에 결정이 났었다. 그중에 두 개는 거부됨.

 

그렇게 두번 업로드하고 나니 총 17개의 콘텐츠가 올라가 있다. 주로 올린 콘텐츠는 요즘 시즌에 맞게 겹벚꽃과 목화장미를 올렸다. 아무래도 시즌에 맞는 콘텐츠를 디자인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시즌에 맞게 콘텐츠를 올려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회사 일로 바빠 잠시 잊고 있었는데 오늘 접속해 보니 와우~ 거의 20일만에 수익이 창출되었더라. 총수익금이 134원으로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그게 수익이 났다는 것이 나는 놀라웠다. 수익이 많이 생기려면 아무래도 많은 콘텐츠가 올라가면 유리할 거고, 시즌에 맞는 콘텐츠라면 더 유리할 거 같더라.

 

 

수익을 창출한 사진은 나의 성과에서 사용내역을 보면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연등 사진이 수익이 더 난 상태였다. 사진마다 수익 차이가 나더라.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에 올린 콘텐츠는 크라우드픽, 어도비 스톡, 셔터스톡, 유토이미지, 이미지투데이, 픽사베이, 게티이미지, 아이스톡 등에서도 이미지 판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기왕이면 업로드 한 사진 여러곳에 올려 수익을 창출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더라. 하지만 지금 당장 많은 수익을 바라기보다는 꾸준히 올리면서 소소한 돈 벌기 목적으로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