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우유 유통기한 지난 후 얼마까지 먹을 수 있나요?

by 쿵야맘 2021. 5. 9.
반응형

 

우유 유통기한 지난 후

얼마까지 먹을 수 있나요?

 

이마트에서 유통기한 이틀 남은 우유를 구매했다. 그 이유는 바로 우유 유통기한 임박으로 50% 할인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할인판매 우유를 두개 구매했지만 실제로 이틀안에는 다 먹지 못한다. 우유 유통기한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음에도 구매하는 이유는 바로 소비기한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유통기한이라 하면 그 기간이 지나면 대부분 버리게 된다. 예전에 나도 소비기한을 알지 못했을 때에는 찝찝함 때문에 하루 지나도 버리고 했었다.

 

그런데 유통기한과는 별도로 소비기한이라는 개념이 있다고 한다. 흔히 쓰는 말인 유통기한은 유통업체 입장에서 소비자에게 판매해도 되는 최종 시한을 말하고, 소비기한은 유통기한이 지난 이후에 먹을 수 있는 기한을 표기한 것이라고 한다.

 

우유의 소비기한의 경우는 개봉하지 않은 우유일 경우는 45일로 되어 있다고 한다. 유통기한 지나도 한달 정도는 먹을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이 기한의 조건은 올바른 보관방법으로 보관했을 경우라는거~ 유통기한 우유를 뜯어서 악취나 덩어리 같은게 있다면 상했을 가능성이 높으니 바로 버려주는게 좋다.

 

흔히 우유가 상했을 때 우유팩이 약간 부풀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먹어본 바로는 개봉하지 않은 우유인데도 부풀어 있다고 해서 상한 우유는 아니더라. 

 

우유 유통기한 지난 후 얼마까지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방송을 통해 알고 난후 가끔 할인판매하는 우유가 있으면 냉큼 가져온다. 우리집은 워낙 우유를 많이 먹어서 우유값이 장난아닌데 그래서 할인되는 우유가 보이면 유통기한 안에 다 못먹을 정도라도 무조건 사 오는 편이다.

 

지금까지 탈이 난 적도 없고, 방송에서도 우유 유통기간에 대해 들었기 때문에 요즘은 생활비 아끼는 차원에서 우유를 사다 놓았어도 미리 가득 채워넣는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 후 버릴까 말까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드셔도 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