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 후 광고가 나오지 않을때 해결방법

by 쿵야맘 2021. 6. 24.
반응형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 후 광고가 나오지 않을때 해결방법

 

귀촌 이야기를 담고 있는 나의 유튜브 채널 '귀촌패밀리'~ 얼마전 구독자 천명 달성과 시청시간을 달성하면서 드디어 유튜브 수익 창출 기준이 되어 광고가 달리게 되었다.

 

채널 수익창출 여부는 메일로 오는데 그 전부터 나는 시청시간은 이미 달성했었고, 구독자수만 1천명 달성하면 되는 거였는데 그거 확인하자마자 바로 수익창출 3단계 신청~

 

3단계 신청을 하고 나서 심사 기간이 있는데 생각보다 빨리 승인이 났었다. 신청하고 하루 뒤에 승인 났던가..

 

암튼 수익 창출 가능하다는 메일 받고 나서 모든 동영상을 수익 창출 가능하도록 변경해 놓았는데 이상하게 광고가 뜨질 않는거다.

 

그래서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 후 광고가 나오지 않을때 해결방법 등을 찾아보면서 해볼만한건 다 해봤는데 그래도 광고가 뜨질 않아 고민하고 있었다. 그러다 나중에 발견한 유튜브 영상에서 해결방법을 찾았다.

 

내가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이 난 메일을 받은건 6월 23일~ 이 메일을 받고, 설정만 바꾸면 알아서 광고가 뜰거라 생각했는데..

 

나의 경우는 메일 받고 하루가 지난 6월 24일에서야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유튜브 신청 과정과 적용 과정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는 느린거 같다. 성격급한 한국인 성격에 맞지 않은 느릿한 일처리.. ㅎㅎ

 

처음에는 만 뷰만 광고가 나오길래 다른 광고는 안나오는지 알았는데 천 뷰 나오지 않는 영상도 광고가 나오더라. 광고 형태는 알아서 나옴..

 

혹시나 유튜브 수익 창출 승인 후 광고가 나오지 않을때는 기본적인 수익창출 설정만 변경해 놓고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다. 어제 봤던 유튜브 영상에서는 광고주가 자기가 원하는 유튜브에 광고를 하기 위해 고르는 시간도 필요하고, 광고주에 원하는 타켓이 없을 경우는 광고가 안 달릴 수도 있으니 열심히 영상 올리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고 하더라.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아무 광고나 달리는 것이 아닌 유튜브는 광고주의 컨셉, 타겟에 맞는 유튜브를 찾는다고 하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일단 기다려보며 열심히 영상 올리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해결방법이 아닌가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