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자궁경부암 검사 시기는 생기후 언제가 좋나요? 검사 주의사항과 후기

by 쿵야맘 2021. 4. 10.
반응형

 

자궁경부암 검사 시기는

생리후 언제가 좋나요? 

검사 주의사항과 후기

 

국가에서 무료로 해 주는 암검진 중에 여성은 자궁경부암이 있다. 

 

올해 자궁경부암 검사 무료대상 시기라 우편물을 받고서 재작년 검사결과에서 뭐가 발견되었다는 결과가 나와 올해는 상반기에 산부인과를 방문했었다. 

 

우선 우리 동네 산부인과는 사람들이 많지 않기에 예약없이 방문해서 검사를 했다. 검사 방법은 산부인과 진료할때처럼 동일하게 진행한다. 근데 살짝 아프긴 하다. 아무래도 암 검사이니 조직을 조금 떼내겠지.

 

검사 후 출혈이 있기 때문에 간호사가 생리대를 꼭 착용하라고 한다. 생리할 때처럼 좀 진한 색인데 약간 청보라색이 섞여져 생리대에 이틀 정도 나왔었다. 그거 말고는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고,, 검사를 마치고 나면 결과는 우편물로 발송이 되어진다. 다행히 아무 이상이 없다고 나왔다.

 

자궁경부암 검사할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검사 시기인거 같다. 여자들은 생리를 하기 때문에 생리 덩어리등이 남아 있어 보이게 되면 암 덩어리처럼 보일 수가 있을거 같은데 산부인과 가 보니 자궁경부암 검사 전 주의사항에 대해 나와 있어 올려본다.


 자궁경부암 검사 전 주의사항 

1. 검사 1~2일 전에 성관계 및 질 세척을 하지 말아야 한다.

2. 검사 1주일 전부터 질정이나 질내 삽입용 피임제 등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3. 생리기간 중에는 검사를 피하고 가능하면 생리시작일로부터 10~20일 사이에 검사하는 것이 좋다.


 자궁경부암의 증상 

1. 성관계 후나 배변 후 질 출혈이 있는 경우

2. 질분비물의 악취

3. 하복통을 동반

4. 진행될수록 출혈과 분비물 증가

 

이상 자궁경부암 검사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