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딸기 설향 끝물 가격은? 딸기잼용 금액 비교

by 쿵야맘 2021. 4. 6.
반응형

딸기 설향 끝물 가격은? 

딸기잼용 금액 비교

 

겨울 딸기가 제철이더니 어느새 봄을 지나고 있다. 이제 슬슬 딸기가 끝물이라 가격이 저렴해지고 있어 딸기잼용 딸기를 대량으로 구매하실 분들이라면 지금 구매하는 것이 좋다.

 

우리 동네에는 딸기 하우스가 많아 농장에서 직거래도 가능하고, 가까운 곳에 로컬푸드 매장이 있어 다양한 딸기 품종을 입맛따라 구매할 수 있어 좋다. 딸기 품종도 다양해서 좋아하는 품종에 따라 고르면 되는데 우리 동네 로컬푸드 매장에는 딸기 설향 품종이 좀 많더라.

 

오늘 사온 딸기는 두 곳에서 각각 두 다라이씩 구매를 했다. 한 딸기농장은 단골이지만 로컬푸드매장에 좀더 저렴한 가격의 딸기가 나와 그곳에도 들러보았는데 확실히 가격은 저렴하더라.

 

사천에서 단골인 딸기농장의 딸기잼용 딸기 3키로~ 가격은 1만원 주었다. 사천의 딸기 농장 중에서는 그나마 이집 딸기가 늘 당도가 높아 딸기 제철일때는 로컬푸드매장보다는 이 농장에서 주로 사 먹는다.

 

딸기 품종은 잘 모르겠지만 어쨋든 당도는 달달하니 좋다. 오전 10시쯤에 딸기사러 갔더니 바로 앞에 한분이 딸기쨈용 딸기를 4개 사 가시더라. 그러고나니 남은 건 두 다라이~~ 딸기농장이라고 늘 딸기잼용 소 사이즈 딸기가 늘 있는건 아니다. 그래서 일찍 가야 그나마 살 수 있다.

 

그 다음으로 용현 로컬푸드매장에 들러보았다. 다양한 농장의 딸기가 전시, 판매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격이 저렴한 딸기로 구매를 했다.

 

품종은 딸기 설향~ 요즘 사천에서 국산 딸기 품종인 설향을 많이 구매하는가 보다. 토양에서 키운 딸기도 있고, 배지에서 키운 딸기 등등 재배방법이 다양한 딸기들이 있다.

 

딸기잼용 작은 사이즈 설향 딸기의 가격은 2kg 3,000원짜리를 두개 구매했다. 3kg 6,000원짜리도 있었으나 딸기쨈용으로 사용할거라 그냥 저렴한 걸로 데려왔다. 살짝 덜익은 듯하면서 신맛이 나는 듯해 보이지만 어차리 설탕 넣고 졸이다 보면 당도가 올라가니 가격면에서 저렴한 딸기를 구매했다.

 

 

딸기잼용 금액을 비교하면 농장에서 직거래로 구매한 것은 3kg에 1만원~ 로컬푸드매장에서 구매한 설향은 2kg 3,000원에 구매했으니 딸기 1kg 가격은 1,500원! 3kg 하면 4,500원에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택이다. 오늘 딸기 가격은 꽤 저렴한 편..

 

물론 사이즈와 당도는 차이가 있을거다. 아무래도 저렴하면 조금 당도가 떨어질 수도..

 

 우리집 끝물 딸기 활용법 

우리집은 딸기 끝물 가격이 저렴할때 대량 구매해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딸기가 나지 않는 여름철에 딸기잼을 만들거나 딸기청을 만들어 먹는다. 그리고 당도가 있는 딸기는 그대로 얼려 여름에 더울때 꺼내서 입안에 머물고 있으면 달콤하면서 시원한 맛에 아이들이 좋아한다. 


  딸기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풍부해서 항산화, 피로회복, 감기예방, 해독작용,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좋다고 한다. 그리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칼륨, 철분이 많아 신경계를 안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엽산이 풍부하여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한다.

 

섬유소 펙틴이 다량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혈압 같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색소는 혈관을 보호하고, 강력한 소염효과가 있으며 신경통이나 류마티스성 통풍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자료 출처 : 농촌진흥청 농사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