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휴대폰 기기 변경 방법(LG V20과 갤럭시 노트9 유심 교체)

by 쿵야맘 2021. 4. 5.
반응형

휴대폰 기기 변경 방법

LG V20과 갤럭시 노트9

유심 교체

 

갤럭시 노트9 공짜 휴대폰이 생겼다. 새거는 아닌 중고 휴대폰~ 원래는 우리 딸 쓰라고 줬는데 내 휴대폰 LG V20이 오래 쓰다보니 밧데리가 빨리 소모되고, 종종 꺼지는 경우가 생겨 바꿔야 할 때가 되었더라. 

 

휴대폰 기기 변경 방법

하지만 새로 하려니 또 약정 금액이랑 휴대폰 요금 올라갈거 같아 최대한 쓸때까지 써보자 싶었는데 다행히 좋은 중고 휴대폰이 생겨서 얼마나 기뻤던지.. 

 

LG V20과 갤럭시 노트9

LG V20이랑 삼성 갤럭시 노트9의 크기는 LG제품이 좀더 크다. 갤럭시 노트 9도 커서 사용하기 불편하다고 해서 바꿨다는데 ...

 

암튼 LG V20과 삼성 갤럭시 노트9는 통신사가 각각 KT와 LG U플러스이다. 통신사가 다르고, 핸드폰 기기가 다르면 휴대폰 기기 변경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찾아보니 집에서도 혼자 가능하다고 하더라.

 

그래도 휴대폰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지라 KT 대리점에 가서 휴대폰 기기 변경을 도와달라고 하면 도와주는지 문의해 보니 직원은 그냥 핸드폰 유심 교환해서 전원을 껐다켰다 두세번 하면 자동으로 된다고 하네.

 

그 말에 속아서 집에서 시도했다가 휴대폰 던져버릴뻔 했다. 하루하고도 반나절이 더 걸렸지만 어쨌든 혼자서 휴대폰 기기 변경을 했으니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다.


핸드폰 유심 교환 하는 방법

 

처음 핸드폰 유심을 교환해야 할거 같아 유심 칩 교체하는 방법 올려본다. 먼저 LG V20의 KT 유심교체 방법

 

 LG V20의 유심교체를 위한 커버 분리는 삼성 갤럭지 노트9보다는 훨씬 간단했다. 옆면에 작은 버튼이 하나 홀로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커버가 자동으로 분리가 된다.

 

그 안에 들어 있는 KT유심~ 저건 배터리를 빼고 얇은 카드 같은걸로 밀어서 빼내야 한다. 

 

 

삼성 갤럭시 노트 9 유심 빼는 방법은 이전에 소개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갤럭시노트9 유심 교체 방법 / 스마트폰 기기변경

갤럭시노트9 유심 교체 방법 스마트폰 기기 변경 기존에 사용하던 LG V20 기계에 KT 통신사 사용하고 있던 나의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다 보니 이제 슬슬 고장이 나기 시작했다. 밧데리 많이 남았

littlefunny.tistory.com

 

 

KT 유심 사진~ 핸드폰 기기 변경할 때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아 잘라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LG V20과 갤럭시 노트 9의 유심은 다해히 사이즈가 딱이어서 그대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었다.

 

삼성 갤럭시 노트9에 유심을 꽂아 본격적인 기기 변경하기 시작~ 그런데 이때부터 고난히 시작되었다.

 

처음부터 뭔가 설치되는 기분이었는데 가면 갈수록 복잡해져가는 모습~

 

나중에는 구글 계정 확인해서 막혔다. 이 기기는 재설정되어서 계속하려면 이전에 이 기기에 동기화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

 

나는 당연히 LG V20에서 사용하던 KT유심을 그대로 꽂았으니 당연히 유심 속에 저장된 내 구글 계정을 넣으면 되는 줄 알고 계속 넣고, 잘못되었다는 내용에 다른 구글 계정을 넣고 여러번 시도했지만..

 

돌아오는 말은 늘 문제가 발생했다며 다시 시도하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휴대폰 바탕화면으로 넘어가질 않는거다. 분명히 내 구글계정도 맞고, 비밀번호도 맞지만 자꾸 틀리다고 나오니 미치고 환장할 판...

 

도저히 이때부터는 진행이 되지 않아 KT에 문의를 하니 구글에 관한 문제점이 발생하면 자기들도 손을 쓸수 없다며 구글에다가 문의를 하란다. 그러니 KT대리점에 가도 별 방법이 없을거 같아 거래는 없었지만 도움이 필요해서 가까운 휴대폰 대리점에 찾았더니 

 

구글 계정은 이전에 사용하던 휴대폰 주인의 구글 계정이 들어가야 한다고 한다. 휴대폰 주인은 휴대폰 기기 변경할 때 초기화 한거라 본인의 구글 계정이 들어가야 한다는 건 본인도 처음 알았다며 구글 계정과 인증 문자까지 받아서 서로 교환한 후에 드디어 이 단계를 넘어갈 수 있었다.

 

대리점 사장님 말씀으로는 분실한 기기를 주워서 휴대폰 기기 변경하려는 경우도 있어 이렇게 하는거라는데.. 그말 듣고 나니 또 이런 방법이 이해가 되기도 했다.

 

어쨌던 이전 휴대폰 기기 주인의 도움을 받아 내 계정으로 다시 사용~

 

휴대폰 기기 변경에서 중요한 데이터 복사는 스마트 스위치 앱을 깔아서 백업하게 된다.

 

스마트 스위치 앱을 깔아 데이터를 복사하게 되면 문자까지도 모두 가져올 수 있더라.

 

그리하여 드디어 데이터 백업과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정말 지옥(?) 같았던 휴대폰 기기 변경 방법~

 

구글계정이 이전 사용자의 것이라는 것만 알았어도 휴대폰 기기 변경 방법은 아주 쉬웠을텐데 지나고 나니 참 허무하다.

 

나의 LG V20과 갤럭시 노트9 휴대폰 기기 변경 후 딸아이 휴대폰은 휴대폰 대리점에서 기기 변경을 했었는데 그때 지켜보니 휴대폰 기기 변경은

 

 휴대폰 기기 변경방법 요약 

처음부터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먼저 스마트 스위치 앱을 통해 데이터를 복사 한 후 그 뒤에 새로 사용하게 될 스마트폰에 유심을 꽂아서 진행하더라. 혹시나 새 휴대폰에 기기 변경할 경우라면 그렇게 진행하고, 중고폰으로 기기 변경하는 분이라면 이전 사용자의 구글 계정을 넣어 설명대로 읽어보며 진행하면 될거 같다.

 

제일 좋은 건 대리점에서 부탁해서 기기 변경 하는 방법이 제일 좋을 듯.. 기기 변경 하는 방법이 오래 걸리는 편이라 해 주실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앞으로 고객이 될 수도 있으니 해주지 않을가 싶기도 하다.

 

휴대폰 기기 변경 방법은 워낙 복잡해서 다 기억하지 못하지만 구글 계정만 확실히 알고 넘어가면 내용에 나오는 대로 따라하다보면 중고폰 기기 변경도 혼자서 가능하겠더라. 50을 바라보는 주부인 나도 혼자서 했으니..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