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키즈폰 갤럭시 A10e 기기변경 후 인터넷 데이터 사용이 안될때

by 쿵야맘 2021. 4. 2.
반응형

키즈폰 갤럭시 A10e 

기기변경 후 인터넷 

데이터 사용이 안될때

 

 

큰애가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액정이 깨지면서 테이프를 붙여 사용했지만 슬슬 떨어져가는 것이 위험하기도 했고, 지금 변경해도 위약금이 없어 키즈폰인 갤럭시 갤럭시 A10e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했다.

 

기기 가격도 없고 단지 요금제만 6개월 정도 몇천원 더 나오는지라 공짜 스마트폰 기기변경했다 할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키즈폰 갤럭시 A10e~ 아담한 사이즈로 기존에 사용하던 크기보다 작아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큰딸은 대리점에서 보여주었떤 큰 휴대폰 보다 이 작은 사이즈가 좋다며 이걸로 결정했다.

 

갤럭시 A10e의 뒷모습~ 지금까지 한달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는 만족하는 키즈폰이다.

 

LG폰에서 삼성폰으로 기기변경~ 통신사를 KT를 사용하다보니 처음 기기변경할때 여러 면에서 복잡했었다. 다행히 대리점에서 유튜브, 인터넷, 카카오톡 다 체크해서 문제 없어서 집에 왔는데..

 

집에 오는 중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실행하니 자꾸 동그란 화살표만 돌아가고, 나중에는 아예 잡히지도 않더라. 그 외 카카오톡은 아예 보내지지 않고, 인터넷도 안되는 증상이 계속 이어짐.. 다행히 집에 오면 와이파이 때문에 이 증상들이 사라졌는데..

 

가장 큰 증상은 와이파이에서는 인터넷, 카카오톡, 유튜브가 되는데 외부에 나갔을 때 데이터로 변경될 경우는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다행히 전화통화는 가능했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입 대리점에 가서 이것저것 체크해 보셨는데 유일한 문제가 아닐까 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통신사 직원들 퇴근시간 후라 당장 확인할 방법이 없다며 다음날 낮에 KT로 전화해서 키즈폰 기본 알을 데이터도 사용가능 할 수 있게 변경해 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래서 휴대폰에서 114(무료) 눌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충전 알이 데이터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었단다. 그래서 인터넷 등이 데이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전환을 해 주고 나니 위 문제가 해결되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처음부터 이런 상황은 없었는데 그냥 일반폰이어서 그랬을까? 아직은 아이들 알이라는 데이터 요금에 대한 것이 어색하다.

 

문제를 해결한 후 KT 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키즈폰 데이터 알에 대해 조회해 보았는데 데이터 전용 알도 있고, 패밀리박스 데이터 등등이 있더라. 

 

알 조회 명칭에 대한 안내도 있어 올려보았다. 

 

위 내용에 보면 데이터 알이라고 인터넷, 메신저 등에 이용 가능한 데이터 전용 알이 있다고 나온다. 이 부분이 아마 알이 없어서 사용이 되지 않았을까..

 

알을 데이터, 음성, 문자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한 양을 계산할 수 있는 알 계산기도 나오더라. 뭔가 복잡함.. 무제한 해 주면 딱이겠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데이터 무제한 주면 너무 스마트폰에 빠질거 같더라.

 

그런데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자유롭게 사용하는데도 무제한처럼 추가요금이 나오지 않았는데 이번에 기기변경 하면서는 똑같은 조건인데도 알 사용을 다 하고 나면 데이터를 사용할 수가 없더라. 뭐가 차이였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