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갤럭시노트9 유심 교체 방법 / 스마트폰 기기변경

by 쿵야맘 2021. 3. 3.
반응형

 

갤럭시노트9 유심 교체 방법

스마트폰 기기 변경

 

 

기존에 사용하던 LG V20 기계에 KT 통신사 사용하고 있던 나의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다 보니 이제 슬슬 고장이 나기 시작했다. 밧데리 많이 남았는데도 수시로 꺼지고, 화면이 꿈~~뻑 느리기까지 해서 휴대폰 교체를 해야 했지만, 이제 겨우 휴대폰 요금이 저렴해져서 돈 나가는게 싫어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사진 화질이 너무 안 좋아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다보니 늘 아쉬운 스마트폰 화질~~ 그런데 여동생이 쓰던 삼성 갤럭시 노트9 중고기계가 생겼다. 원래는 액정이 깨져 테이프로 붙여 사용하던 우리 딸 주려 했지만 내가 사진 때문에 너무나 탐 났고, 초등학생들은 좋은거 쓰면 고장이 자주 나기에 저렴한 폰이 오히려 더 나을 수가 있다.

 

어쨌든 중고폰이 생겨 유심만 빼서 넣어주어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 유심 교체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에 이야기하기로 하고.. (사실 집에서 이 작업하다가 뒷골 잡혀 쓰러지는 줄 알았음.. ㅎㅎ)

 

기존 내 스마트폰 크기와 비슷한 삼성 갤럭시노트 9~ 나도 드디어 펜으로 그림을 그려볼 수 있구나.. ㅎㅎ 앞으로 이 갤럭시노트로 퀄리티 있는 사진 많이 찍어봐야겠다.

 

그럼 본격적인 갤럭시노트9 유심 교체 방법 알아본다.

 

기존 사용하던 LG V20 스마트폰은 밧데리 있는 뒷 커버를 열었지만 갤럭시노트9는 사이드에 유심이 꽂혀 있다.

 

스마트폰 사면 항상 들어 있는 구성품 중에 갈고리 모양의 핀이 있는데 저걸로 여는게 가장 편하다. 난 저거 사용할 일이 없어 대부분 버리는데 오늘은 찾다가 도저히 못 찾아서 다른걸로 유심 트레이를 열었다. 그러다 서랍에서 찾아서 사용했음..

 

처음에 유심 트레이 여는 핀을 못 찾아서 긴 면봉같이 생긴 작은 것이 있어 넣어 보았는데 힘이 없긴 했지만 다행히도 유심 트레이가 열렸다. 

 

엘지와 삼성 스마트폰은 기기가 달라도 요즘은 유심을 같이 사용할 수 있단다. 아.. 참고로 엘지폰은 KT통신사~ 삼성 갤럭시노트9는 LG U+ 통신사였다. 스마트폰 기기변경 시 별도로 매장에 가지 않아도 유심만 넣고 몇가지 작업만 거치면 할 수 있다.

 

LG폰/KT 유심은 갤럭시 유심 트레이에 꽂을 때 사각형의 유심 끝이 사선으로 잘라진 부분이 있는데 유심 트레이에도 똑같이 사선으로 잘라진 부분이 있다. 그 부분을 맞춰서 유심을 꽂아주면 된다. 유심 방향은 금색 부분이 바닥으로 가게 하면 된다. 

 

유심칩 바꾸기 블로그 검색해 보니 사이즈가 맞지 않아 잘라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던데 나의 경우는 다행히 사이즈가 딱 맞아서 자르지도, 꾹꾹 누르지 않아도 쉽게 유심칩 바꾸기를 할 수 있었다.

 

빨간색이 위로, 금색 부분이 아래로 가게 해서 이대로 다시 제자리 꽂아주면 갤럭시노트9 유심 교체가 끝이 난다. 다음번에는 스마트폰 기기 변경하는 방법을 포스팅해 볼까 한다. 진짜 스마트폰 유심교체해서 스마트폰 기기 변경하는거 집에서 하다가 열받아서 쓰러지겠더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