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폐형광등/다쓴 건전지/소형가전 버리는 방법

by 쿵야맘 2021. 2. 24.
반응형

 

폐형광등 / 다쓴 건전지

소형가전 버리는 방법

 

전구가 고장나서 새로 사러 외출했던 날 ~사고 난 후 고장난 폐전구는 필요 없어져서 버려야했다. 원래는 집에 보관했다가 한꺼번에 버리곤 했는데 이날은 폐형광등 버리는 곳이 있어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렀다.

 

폐형광등, 폐전구 버리는 곳은 바로 행정복지센터이다. 옛날 명칭으로는 동사무소 같은 곳~ 그곳에는 폐형광등을 비롯해서 다쓴 건전지, 소형가전을 버리는 공간이 있어 집에서 따로 분리해서 이곳에 가져다 버린다.

 

긴 형광등부터 원형 폐형광등까지 모양별로 구분해 놓은 상자가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냥 아무데나 가져다 놓더라. 그런데 쓰레기 분리수거함에 일반 쓰레기 넣는 사람들은 뭐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차캠핑 차박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온갖 쓰레기를 다 버리고 가는 바람에 현지인들이 많이 불편해 한다는데 제발 쓰레기는 되가져갔으면.. 아니면 법을 강력하게 하던가 아니면 차박을 하지를 말던가..

 

본인 집 앞에 누가 놀고 쓰레기 버리고 가면 기분이 어떨지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아파트라면 누군가 계단에서 놀다가 거기 버리고 간다면 어떨까.. 누군가 집 앞에 버리고 간 그 쓰레기는 본인이 쓰레기봉투를 사서 치워야 하는 것을 .. 친정집 동네 바닷가에 쓰레기 버리고 가는 모습을 보면서 혼자서 씩씩거린다. 

 

우리동네 행정복지센터에는 폐건전지 수거함도 있다. 폐건전지 수거함이 있는건 참 좋은거 같다. 안그러면 일반 쓰레기에 버리게 될텐데.. 집에 폐건전지 많이 모아놨는데 다음에 지나갈때 넣어두고 와야겠네

 

우리동네 행정복지센터에는 소형폐가전 수거함도 있다. 큰 가전이야 딱지 사서 붙여서 내놓으면 되는데 소형가전은 이렇게 해서 버릴 수 있어 다행이다.

 

쓰레기도 돈인 요즘! 쓰레기봉투 아낄려면 최대한 분리수거 많이 해서 버리면 좋을거 같다. 이상 폐형광등, 다쓴 건전지, 소형가전 버리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