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엄마표 미술놀이 은행 열매로 압정 만들기

by 쿵야맘 2021. 2. 17.
반응형

 

엄마표 미술놀이

은행 열매로 압정 만들기

 

작년 가을 바닥에 떨어진 은행 열매를 많이도 주워 놓았다. 가을에 은행열매가 떨어질 때쯤이면 사람들이 듬성듬성 주워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대부분 은행 열매를 먹기 위함이었겠지.

 

하지만 나는 아이 미술놀이 재료로 은행열매를 주웠다. 은행 열매를 주워보기는 처음이었는데 역시나 고약한 냄새 만큼이나 한동안 내 차 트렁크에는 독한 은행 열매 냄새로 고생을 했다.

 

은행 열매는 겉의 물렁한 과육을 비닐 장갑 낀 손으로 빡빡 문질러 분리를 하고 여러번 씻어 햇볕에 바싹 말려 실온에 보관해 두었다. 미술 놀이 재료로 좋은 은행~ 번거로운 이 작업만 한번 해 놓으면 꽤 오랫동안 미술놀이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은행 열매로 압정 만들기를 했었다. 은행 열매가 작아 내 큰 손으로 그림 그리기는 힘이 들었지만 아이는 온 신경을 모아 은행 열매에 다양한 그림을 그렸다. 

 

그림을 그린 후 글루건을 이용해서 압정을 꽂아주면 은행 열매로 압정 만들기 작업은 금방 끝이 난다. 생각보다 쉬운 엄마표 미술놀이~

 

나는 인형 따라 전체를 색칠해서 얼굴 표정까지 그려놓았는데 싸인펜이 두껍다 보니 얼굴 표정 그리는 것이 힘들었다.

 

은행 열매 하면 무당벌레 그리기가 제일 무난하다. 모양도 귀여워서 무당벌레 꽂아두면 메모지가 더 예뻐진다.

 

아이와 함께 만들었던 은행 열매 압정 만들기~~ 나는 주로 은행 열매 전체를 칠해서 압정을 꾸몄는데 아이는 도화지에 그림 그리듯 다양한 캐릭터들을 그려놓았다. 딱 보면 엄마의 3개 작품과 나머지 딸 작업이 눈에 들어온다.

 

압정을 꽂아두면 더 귀여워지는 캐릭터 압정~ 유아 미술 놀이로도 좋다. 은행 열매 크기가 작다보니 집중해서 그릴 수 있어 좋았던.. 특히나 엄마인 나도 직접 해보니 느긋하게 취미생활로 좋겠더라. 은행열매 여러개를 빙 둘러서 모양을 만든다면 브러치로도 괜찮겠더라.

 

아이와 함께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만들어 보았던 은행 열매 압정 만들기~~ 요즘은 은행 열매도 미술재료로 구매할 수 있던데 조금 더 욕심을 내본다면 가을에 떨어진 은행열매를 가득 채워 다양한 미술활동 재료로 사용해 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