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by 쿵야맘 2021. 10. 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구글 애드센스는 오류가 생겼다 하면 걱정부터 생긴다.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 설명이 있지만 너무 복잡해서 읽어도 읽어도 무슨 말인지 모를때가 있다.

 

 

최근 여행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알림이 자꾸 떴다. 일단 오류라는 것도 겁이 났고,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겁이 나서 오류를 해결해 보고자 여기저기 검색을 많이 해봤었는데 결론은 그냥 둬도 문제가 없다는 점..

 

그래도 오류를 달고 있으니 뭔가 찝찝할 수 있으니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한다.

 

 

먼저 오류가 뜨면 클릭해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가면 문제가 있는 사이트가 4개나 있다고 나온다. 헐.. 4개나.. 진짜 수익 손실이 생긴다면 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였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클릭해서 세부 내용으로 들어가 보면 문제 유형이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와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문제 두가지였다.

 

광고 게재 상태도 수요 제한됨이라고 나오니.. 뭔가 빨리 해결해야 할 거 같은 예감..

 

 

'해결해야 하는 문제' 라는 글씨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대한 안내글이 나온다. 여기서 보면 알수 있듯이 열에 '예'라고 표시되어 있는 경우는 일부문제가 정책을 위반하므로 조치를 취해야 하지만 

 

나같은 경우는 '아니요'라고 나와 있어 꼭 해결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라는 결론이다.

 

 

페이지마다 문제가 서버 과부하 한가지만 있는 페이지도 있고, 두개가 있는 페이지도 있었다. 그래도 다행히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4개나 있으니 난감하네~ 

 

 

페이지를 자세히 클릭해 보면 해결방법에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제가 있으며 현재 상태는 나열된 문제로 인해 크롤러가 이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없다고 그래서 이는 정책 위반이 아니라는 상태였다.

 

내가 취할 수 있는 조치, 해결방법으로는 애드센스 크롤러의 작동 방식을 숙지하라고 되어 있다. 애드센스 크롤러는 URL을 기준으로 색인을 생성하고, robots.txt파일에 의해 차단된 페이지나 디렉터리에는 액세스하지 않는다고.. 애드센스 크롤러는 구글 크롤러와도 다르다고 나와 있다.

 

음.. 아직 애드센스 초짜이다 보니 무슨 말인지 하나도 이해가 안됨.. 

 

그래서 애드센스 크롤러 문제 해결에 대한 내용을 클릭하니 원인과 해결방법이 나와 있더라. 광고 크롤러가 차단되었을 경우 robots.txt. 파일에서 광고 크롤러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라는데. 이 말도 무슨 말인지 모르겟다.ㅎㅎ

 

 robots.txt. 파일에서 크롤러에 액세스 권한 부여하는 방법이 나와 있다. 위 내용처럼 두 줄을 삭제하라고 되어 있는데 이걸로 시도해 볼까 하다가 나는 문제 해결하지 않아도 되는 케이스라 일단 넘어가기로 했다.

 

 

반응형

 


 

구글 서치콘솔로 이동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에 대한 페이지를 확인했다면 이젠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먼저 '구글 서치콘솔'로 이동하여 좌측의 URL검사를 클릭하여 우측에 문제있었던 페이지 주소를 넣어 클릭을 하면 위 페이지처럼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나와 있다. 

 

페이지가 색인에 없으나 오류는 아니라고 뜨는데.. 일단 내용을 봐도 난 모르겠음.. 

 

 

URL 검사 도구에 대한 고객센터 내용이 있어 올려본다. URL 색인 생성을 요청하면 구글에서 URL을 크롤링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광고 크롤러 오류는 색인 생성을 요청해야 한다는거..

 

구글 서치콘솔 우측에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면 실제 URL의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지 테스트 중이라고 나오고 1~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그렇게 끝나고 나면 색인 생성이 요청된다. 나는 4개의 페이지가 문제있어 각각 4번의 색인 생성을 요청했다.

 

그리고 하루, 이틀뒤였던가 4페이지에 대한 광고 크롤러에 대한 내용이 사라졌는데..

 

문제는 다시 새로운 페이지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나왔다고 떴다. 기존에 4개의 페이지가 아닌 새로운 페이지라는건 그 이전의 페이지들은 광고 크롤러 오류가 해결되었다는 점..

 

 

그래서 그 페이지도 구글 서치콘솔에서 색인 생성을 요청해 놓았다. 하루, 이틀뒤면 다시 사라지겠지.

 

 

나에게 광고 크롤러 오류가 갑자기 많이 생긴이유..

지금까지 광고 크롤러 오류가 한번도 나오지 않다가 최근에 많이 생겼는데 그 이유는 아마 사진을 많이 넣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여행, 맛집 이야기를 다룬 블로그이다 보니 사진이 많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데.. 그래서 광고가 상단, 중간, 하단에 각각 생기다 보니 서버 과부하가 생겼을지도 모른다.

 

티스토리는 사진을 많이 넣는 여행, 맛집 블로그는 조금 문제가 많은거 같다. 그래도 열심히 애정을 쏟았던 블로그라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참 고민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