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정보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프롤로그, 썸네일 사진 간격 줄이는 방법

by 쿵야맘 2022. 3. 31.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프롤로그, 썸네일 사진 간격 줄이는 방법

 

여행, 맛집, 숙박 이야기를 담은 나의 여행블로그~ 젤라또의 달달한 여행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입니다. 상단 이미지도 바꾸고 꾸미기도 했는데 프롤로그, 썸네일 사진이 4개가 들어가니 뭔가 간격이 길어 허전한 느낌?

 

옛날 대학교때 수업 받았다면 교수님이 사이로 기찻길이 지나가겠다며 핀잔줬을 법한 간격입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 메인 화면보면 이미지 강조형태로 블로그를 꾸민 분들이 많은데 신경 좀 쓴다 싶은 네이버 블로그는 썸네일이 5개가 들어가면서 그 간격이 작으면서 알차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내 블로그도 바꿔보려고 이것저것 다 해보다가 결국 하루가 지난 다음에서야 해결을 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프롤로그, 썸네일 사진 간격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관리를 눌러줍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상단의 빨간색 테두리 '메뉴.글.동영상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 중에 프롤로그와 블로그 두개를 집중하시면 되는데요 대표메뉴가 블로그로 체크되어 있다면 썸네일이 4개가 메인화면에 배열됩니다.

 

 

그럴땐 프롤로그를 대표메뉴로 체크해서 확인을 누르면 썸네일 갯수가 5개로 바뀐답니다. 꼭 체크 변경한 후 확인을 눌러주셔야 해요.

 

 

확인을 눌러주고 네이버 블로그로 들어가게 되면 요렇게 썸네일이 한개 더 추가된 6개가 되어 사진 사이 간격이 작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면서 뭔가 알찬느낌?? ㅎㅎ 

 

이미지 강조형 블로그다 보니 사진 간격이 좁으니 알차보이고 좀 있어 보여서 좋네요.

 

네이버 블로그 꾸미기~ 웬만하면 끌적끌적하면 다 해결이 되었는데 요 프롤로그, 썸네일 사진 간격 줄이는 방법은 참 어렵게 찾아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