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살이

(달걀 자급자족 귀촌생활)수란 쉽게 만드는 방법 / 요리초보

by 쿵야맘 2021. 5. 6.
반응형

 

(달걀 자급자족 귀촌생활)

수란 쉽게 만드는 방법 / 요리초보

 

 

귀촌해서 가장 잘한일 중에 하나가 바로 닭키우기이다. 예전에는 15마리 정도 키워 달걀이 풍성했었는데 요즘은 개체수를 줄여 4마리 정도 키우고 있다. 하지만 4인 가족 기준으로 했을 경우 4마리 정도면 계란 사지 않고 자급자족 할 수 있을 만큼은 된다.

 

달걀이 풍부하다 보니 계란요리를 자주 해 먹는데 그 중에서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수란~ 수란만들기는 방송보면서 물 넣고 회오리 형태로 만들어 여러번 시도해 봤었는데 생각외로 잘 되지 않아 포기했었다. 아무래도 난 요리초보이다 보니.. 

 

그런데 전주 콩나물국밥 유명한 집에 갔더니 스텐 그릇에 수란이 나오는데 너무 맛있어서 나도 집에서 해 먹어보았다. 요리초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수란 쉽게 만드는법 포스팅 해 본다.

 

먼저 수란을 만들기 위해서는 스텐 밥그릇과 참기름이 있으면 된다. 스텐 밥그릇 대신에 일반 사기 밥그릇을 사용해도 좋지만 끓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자주 해 먹을거라면 스텐 밥그릇을 사 주는게 좋다.

 

스텐밥그릇에 참기름 한스푼 넣고 계란을 풀어서 넣어준다.

 

그 다음 넓은 냄비에 밥그릇과 물이 바닥이 조금 잠질정도로만 물을 넣고 끓여주는데 이때 2~3분 정도 가열해 주면 된다. 시간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흰자가 익으면 완성된다.

 

혹시나 노른자가 너무 그대로 남아있다 싶으면 불 끄고 뚜껑을 덮어두면 그 열로 익게된다. 끓는 상태에서 뚜껑을 덮고 노른자를 익혀버리면 노른자 속이 너무 익어 퍽퍽해진다

 

우리 큰딸은 수란에 밥 비벼 먹는걸 굉장히 좋아하는데 실수로 노른자를 익혀버리면 뻑뻑하다며 그냥 좋아하지는 않음.. 그래서 밥에 비벼 먹을거라면 노른자가 탱글탱글 살아있는게 좋다.

 

다된 수란에 밥이랑 간장,멸치, 김자반 등을 넣어 비벼주거나 아니면 젓갈종류 등을 넣어주어도 좋다. 후리가케 넣어주면 더 다양한 영양섭취를 할 수 있으니 취향껏, 입맛따라 넣어주시길..

 

이 정도만 해도 한끼 식사메뉴로 좋은 수란 밥~~ 우리 큰딸은 간장계란밥을 워낙 좋아해서 늘 두개를 만들어서 준다. 입맛없을때,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로 좋은 수란~ 귀촌하신 분들이라면 닭 키우기를 해서 계란 요리 해드시길 적극 추천~~

 

 

수란 만드는 방법은 유튜브 영상에 올려두었으니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