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자동차 올뉴모닝 우측 문 안열림 고장 도어 래치 수리 비용

by 쿵야맘 2021. 9. 8.
반응형

 

자동차 올뉴모닝 우측 문 

안열림 고장 도어 래치 수리 비용

 

올해 나의 자동차 올뉴모닝 경차 타고 다닌지 5년차~ 그동안 엔진오일, 밧데리방전 등으로 인해 정비소에 간 적이 있지만 이번처럼 우측 문이 안열림 고장은 처음이었다.

 

나의 자동차 고장 현상은 우측 보조석 문이 밖에서 열리지 않는 상태였다. 다른 문은 다 열리는데 유독 우측 보조석 자리만 밖에서 안 열리고, 안에서는 다행히 열리는 상태였다. 

 

처음에는 시간 좀 있을 때 수리하러 가야지 했다가 나중에는 서서히 불편해지기 시작~ 왜냐하면 간단한 짐이나 비올때 우산 이런건 보조석에 놔두는데 늘 밖에서는 문이 잠겨 있으니 운전석을 통해 문을 열어줘야하니 의외로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었다.

 

처음에는 도어 잠금이 되어 있나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아이들 때문에 도어 잠금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그건 밖에서는 열리게 되어 있는데 이 고장은 그 반대로 밖에서 열리지 않고, 안에서 열린다는 점~ 그래서 도어 잠금은 아닌듯 했고

 

혹시나 수리가 간단한건지 신랑한테 자가수리 할 수 있는지 물어보니 할 수 있는데 기왕 정비소 갔으면 수리해 달라고 이야기하더라. 간단한 거라서 그냥 서비스로 해 줄거라고 했는데 의외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수리 비용도 발생했다능.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가니 비 오는 날이라 그런가 다행히 대기손님이 많이 없어서 바로 차 수리를 할 수 있었다.

 

직원분이 보시더니 차에 래치가 고장나서 그런다고 수리는 약 1시간 정도 걸리고 비용도 5만원 정도 발생한다고 이야기 하더라. 신랑이 말했던거와는 달리 비용이 발생~ 수리는 문짝을 뜯어야 해서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그 정도까지는 걸리지는 않았다.

 

자동차 점검, 정비명세서에는 프론트 도어 래취 어셈블리(한쪽), 래치 어셈블리-프론트 도어, 우측이라고 작업내용이 적혀있다.

 

도어 래치 수리 비용은 부품 가격이 22,500원~ 공임이 26,500원해서 부가가치세 붙고 총 53,900원의 비용이 들었다.

 

그나저나 아직 차 산지 5년밖에 안되었는데 왜 벌써 도어 문이 고장이 날까? 문을 너무 세게 닫았나? 자동차에 도어 안열림 고장에 대해서 검색해 보니 의외로 그런 경우가 많더라.

 

도어도 살살 닫아야할까? 우리 딸들 힘이 좋아서 맨날 귀가 아플정도로 문을 닫아버리는데 그것 때문일까?? 암튼 다음에는 제발 자동차 때문에 돈 나가는 일 없었으면 좋겠다.

 

이상 자동차 우측 문 안열림 고장으로 도어 래치 수리한 내용과 비용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수리에 대해 요약하면~

도어 래치 수리 소요 시간은 문을 분리해야 해서 약 1시간 걸린다고 하니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고

수리비는 부품비(22,500원), 공임비(26,500원) 쳐서 총 53,900원 들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