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컴퓨터 시간 날짜 설정 오류 간단히 문제 해결 방법

by 쿵야맘 2022. 7. 11.
반응형

컴퓨터 시간 날짜 설정 오류 

간단히 문제 해결 방법

 

남편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하던 일을 그만두고 지금은 쉬고 있다. 백수가 된지 3달째~ 아직은 스트레스 많이 받는 그 일을 계속 하게 될지 아니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다른 직업을 찾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내가 하고 있는 티스토리와 유튜브로 수익을 내기 위해 시작해 볼거란다.

 

그래서 컴퓨터 한대가 더 필요했기에 친정집에 있던 내 컴퓨터를 다시 가져왔다. 신혼때 남동생이 선물로 준 조립 컴퓨터로 그때는 사양이 좋았는데 10년이나 넘다보니 여러가지 문제가 생겨 친정아버지 컴퓨터 게임 하시라고 가져다 놓았더랬다.

 

우리 집으로 다시 가져와보니 여전히 문제가 있기는 한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시간, 날짜 설정이 2002년도에 머물러 있다는거~ 

 


컴퓨터 시간 및 날짜 설정 변경 방법

 

 

컴퓨터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은 아주 간단하다. 모니터 우측 하단에 있는 날짜를 클릭하면 설정 변경하는 창이 나오는데 그걸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된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으니..

 

날짜 및 시간을 변경해 주었지만 컴퓨터를 재부팅 할때마다 원래대로 되돌아간다는 거~ 며칠을 그렇게 사용하다가 넘 귀찬아서 남동생에게 물어보니 메인보드 배터리가 다 되어서 그렇단다. 

 

컴퓨터는 잘 사용하지만 하드웨어 부분에서는 컴맹인 나~ 그래서 메인보드 배터리가 다 되어서 그렇다는 말에 교체하는게 쉬울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히 문제를 해결했다.

 

 

일단 본체 뚜껑을 열어준다. 본체가 바닥에 있어 처음 봤을때는 배터리가 보이지 않아 걱정했는데 다행히 조금 기울이니 메인보드 배터리가 눈에 보여 쉽게 찾을 수 있었다.

 

메인보드 배터리는 본체 맨 하단에 있었다. 컴퓨터 메인보드 건전지는 동글동글하면서 납작한 형태의 배터리이다. 건전지 종류는 리튬셀 건전지라고 적혀져 있더라.

 

처음에는 건전지가 잘 빠지지 않아 애를 먹었다. 꽉 끼어 있다보니 손톱이 없어 꺼내기가 힘들었다. 동그란 건전지 빼낼때는 사진속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면 잘 빠지는데 손톱이 없어 잘 빠지지 않는다면 볼펜 뒷면을 이용해서 빼주어도 좋다.

 

동그란 건전지 리튬셀은 종류가 여러가지 있다. 종류마다 크기도 조금씩 차이가 있는 듯 하더라. 컴퓨터 메인보드 건전지 종류는 CR2032로 표시된 건전지를 구매해야 한다. 요 CR2032 건전지가 일상에서 많이 쓰이는 건전지이더라. 그래서 우리 집에도 여유가 있어 바로 교체를 했다.

 

CR2032 건전지 구매는 다이소나 가까운 마트에 가도 쉽게 구할 수 있다. 많이 쓰이는 종류이다 보니 흔히 구할 수 있는 건전지인듯.

 

컴퓨터 메인보드 건전지를 교체하고 나니 다행히 시간, 날짜 설정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메인보드 건전지가 시간, 날짜 설정과 관련이 있다니 처음 알았다. 컴퓨터를 잘 다룬다는 것은 하드웨어를 잘 아는 것과는 별개인거 같다.

 

나처럼 하드웨어에 잘 모르는 여자라도 쉽게 메인보드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으니 나와 같은 오류가 있는 분들이라면 꼭 참고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