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프리한19 냉동 K김밥 올곧 바바김밥 구매 후기(판매처)

by 쿵야맘 2024. 1. 9.
반응형

 

프리한19 냉동 K김밥 

올곧 바바김밥 구매 후기

(판매처)

 

얼마 전 tvN <프리한19> 방송에서 미국에서 난리난 K푸드 냉동김밥에 대해 소개가 되었다. 어리둥절 화제의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2024년 1월 1일에 소개되었던 내용이다.

 

우리는 김밥이라하면 늘 말랑말랑한 김밥을 먹었고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온 딱딱한 김밥은 그냥 먹기에는 딱딱해 계란에 묻혀 김밥전을 주로 해 먹었다. 그런데 냉동김밥이라니 처음 듣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보았는데 한국인으로서는 굉장히 생소한 제품이었다.

 

바바김밥 매콤제육김밥 포장지
바바김밥 매콤제육김밥

 

미국에서 품절 대란 난리난 냉동 K-김밥(K-GIMBAP)은 올곧 바바김밥이다. 미국에 김밥 만드는 방법은 유튜브로 많이 소개되었을 텐데 냉동김밥이 해외로 수출되는지는 이날 처음 알았다. 

 

농협 하나로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바바김밥
농협 하나로마트에 판매되고 있는 바바김밥

 

올곧 냉동김밥은 우연히 농협 로컬푸드 하나로마트에서 발견했다. 우리 동네 동일한 농협 로컬푸드 매장이었음에도 없는 걸 보면 모든 매장에 있는 건 아닌가 보다.

 

프리한19 방송에서는 품절 대란 난리난 냉동 K-김밥을 한국에서도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멘트에 한국에는 없는 줄 알았는데 가까운 농협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었다.

 

냉동김밥 종류와 가격 안내
냉동김밥 종류와 가격 안내

 

올곧 바바김밥은 여러 종류가 있었다. 불향 가득 매콤제육김밥(3,800원), 듬뿍 꾸덕 참치마요 김밥(3,900원), 매콤 달콤 오진미 김밥(3,800원), 아삭아삭 야채김밥(3,500원) 4가지 맛이 전시되어 있었다. 가격은 3,500원~3,900원까지 1개당 가격이 일반 김밥 가격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다. 

 

그중에 나는 매콤제육김밥을 구매해 시식해 보았다.

 

제육김밥 재료 안내
제육김밥 재료 안내

 

올곶 바바김밥은 경상북도 구미시에 있는 기업이라고 한다. 미국에 진출한 지 4개월 만에 초대박을 터뜨린 음식이라고 하는데 냉동김밥이 만들어진 스토리를 읽어보니 하나의 불편함이 저런 대박 상품을 만들었다는 것에 놀라울 따름이다.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국내산 쌀과 돼지고기, 단무지, 조미김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국내산 쌀이 들어가 있어 밥맛은 일단 합격하고 들어갔을 냉동 K-김밥이다. 

 

올곧 김밥의 특징

 

올곧 바바김밥에는 햄과 맛살이 들어가지 않는데 그 부분은 수출에서 금지 재료인지라 빠졌다고 하더라. 국내산 쌀과 K푸드 음식 중에 인지도 높은 국산 김을 사용해 한국의 맛을 그대로 살린 냉동김밥~ 

 

냉동김밥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팁
냉동김밥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팁

 

올곧 바바김밥 냉동김밥 먹는 방법은 전자레인지로 조리해야 한다. 냉동상태의 김밥을 절취선까지 잘라서 포장재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워주는데 700W 전자레인지의 경우 약 3분, 1000W 전자레인지의 경우는 약 2분 10초만 데워주면 된다고 한다. 

 

평소 비닐 통째로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걸 싫어해서 포장재를 벗길까도 생각했지만 조리 방법에 포장재를 완전히 개봉한 후 조리하면 김밥 겉면이 건조해진다고 하니 이번 냉동김밥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웠다.

 

혹시나 시간대로 조리했는데도 차가우면 1개의 냉동김밥당 10초 정도 더 데워주면 된다고 한다.

 

여기서 냉동김밥 맛있게 먹는 팁으로는 전자레인지에 나온 김밥을 실온에서 1~2분 정도 식혀서 먹으면 더 맛있는 김밥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이런 냉동식품은 실온에 해동해서 조리하기 보다는 냉동 상태 그대로 데워주는 게 맛있다.

 

개봉선 위치

 

개봉선은 하단에 짧게 나와 있다. 올곧 매콤제육김밥은 2024년 1월 초에 구매했는데 소비기한이 10월까지로 넉넉했다.

 

외국에 수출되는 냉동김밥의 속포장
해외에 수출되는 냉동김밥의 속포장

 

냉동김밥은 이런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져 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만져보니 따뜻한 곳도 있었지만 약간 차가운 면도 있었다. 처음 먹어보는지라 자세한 설명서 안 보고 데우는 시간만 체크했더니 약간 차가운 상태로 먹게 되었다. 하지만 맛이 그다지 나쁘지는 않았다.

 

매콤제육김밥의 속 재료
매콤제육김밥의 속 재료는 간단한데 맛있다

 

우리나라 김밥에 비해서는 들어가는 재료는 많이 없어 보이는 냉동 K김밥! 입맛 살려주는 매콤한 제육김밥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었다. 냉장 김밥을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이런 맛이 날까 싶을 만큼 갓 만든 김밥처럼 너무 맛이 있었다.

 

남편 간단한 아침 식사용으로 하나만 구매해봤는데 아이도 먹어보더니 맛있다며 김밥을 더 찾더라. 미국에서 대박 난 K김밥~ 미국 내 판매 김밥의 절반 수준의 가격이라는데 우리나라는 일반 김밥보다 저렴 더 비싼 편이다. 

 

그럼에도 집에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냉동식품이라 가격이 조금만 더 저렴해진다면 집에 구비해 놓고 바쁜 아침에 먹고 싶은 간편식이다. 

 

프리한 19 방송에 소개된 올곧 냉동김밥 먹어본 후기를 정리해 보면 가격이 저렴해지면 왕창 사놓고 싶은 맛으로 후기를 마무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