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LG 광파 오븐으로 밤 굽는 방법 / 군밤 만들기

by 쿵야맘 2021. 9. 30.
반응형

 

LG 광파 오븐으로 밤 굽는 방법 / 군밤 만들기

 

산에 갔다가 아이들이랑 밤을 주워왔다. 이미 사람들이 많이 주워갔기에 거의 없었지만 그래도 제법 큰 알밤도 몇개 있어서 군밤을 만들어 먹었다.

 

밤은 삶아서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데 나는 오븐으로 군밤을 만들어 먹었다. 오븐에 밤을 구우면 굽는 시간이 중요하다 생각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밤에 칼집을 내 주는 것이다.

 

밤 껍질에 칼집을 내어주지 않으면 오븐 안에서 터져버린다. 그래서 단단한 껍질을 감싸고 있는 식재료는 꼭 껍질에 칼집을 내주어야 안에서 터지지 않는다.

 

인터넷에 보면 알밤에 칼집 내는 방법으로 넓은 끝 부분을 십자 형태로 칼집을 내어주라고 하지만 그만큼 힘든 작업도 없다. 

 

그래서 밤에 쉽게 칼집 내는 방법은 그냥 꼭지 부분을 칼로 잡고 살짝 뜯어내기만 해도 된다.

 

밤은 에어프라이어에도 굽겠지만 나는 집에 LG 광파 오븐이 있어 이곳에 넣고 구웠다. 광파 오븐에서 밤을 구울 때는 맨 윗칸에 넣고 가열해 주는데

 

광파 오븐에서 밤 굽는 시간은 200도씨로 해서 20분간 구워주면 된다. 물론 알밤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날 큰 사이즈의 밤도 있고, 작은 사이즈도 있었지만 20분간 구워주어도 큰 사이즈의 밤은 잘 익었더라.

 

오븐에서 밤이 구워지면서 갈라진 밤~ 칼집을 내어 주지 않았다면 아마 속에서 터지면서 오븐이 지저분해졌을 지도 모른다. 그러면 청소가 두배~

 

오븐에 전자레인지 기능으로 돌릴때에도 뚜껑을 닫지 않고 오래 가열하면 특히나 액체는 많이 튀기 때문에 꼭 뚜껑을 닫아서 데워주는 것이 좋다.

 

20분간 오븐에서 구워준 밤~ 뜨거울때 잘 익었나 확인한다고 벌렸다가 먹으려니 어찌나 뜨겁던지.. 식으면 먹어야지 했는데..

 

다음날 까서 먹었더니 밤 껍질이 잘 까지지 않는다. 밤을 구워서 먹으면 좋은 점은 껍질을 벗겨내면 밤 알갱이 그대로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단점은 식으면 껍질 까기가 조금 불편하다는거.. 올해 처음으로 먹어본 군밤~ 그러고보니 올해는 밤을 구매하지 않고 그냥 지나가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