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삼성 아기세탁기 dE 에러~ 쉬운 자가수리 방법

by 쿵야맘 2021. 6. 11.
반응형

삼성 아기세탁기 dE 에러~ 쉬운 자가수리 방법

 

11년째 쓰고 있는 미니세탁기 삼성 아가사랑 세탁기~ 큰 드럼세탁기도 있지만, 작은 미니 세탁기가 있으면 속옷이나 소량 빨래할 때 참 편하다. 

 

그런데 며칠 전 dE 에러가 뜨면서 세탁이 되질 않는거다. 급한데로 큰 세탁기로 옮기고 남은 물은 수리할때까지 놔두었는데..

 

그런데 고민이 생겼다. 요즘 가전제품은 7~10년 정도 쓰면 고장나게 일부러 만든다더라. 몇년전 사촌언니네 집에 냉장고가 7년 정도 되었는데 갑자기 문제가 생겨서 AS 기사를 불렀는데 그 기사분이 그리 이야기 하셨단다. 그래서 요즘은 7년 이상 쓰다가 한번 고장나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자주 고장이 나기 때문에 그 돈이면 차라리 새로 사는게 낫다고 추천해 주셨다.

 

물론 그 말이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언니네 냉장고 수리비가 20만원 넘게 나와서 앞으로 길게 보면 차라리 새로 사는게 낫다는 판단에 새로 구입했던 적이 있다. 

 

그 생각을 하니 내 세탁기도 11년이면 꽤 오래썼으니 고장날만 하겠다. 수리해도 계속 돈 먹는 가전제품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AS 부르면 드는 출장비도 아까워 그냥 버릴까 고민했었다. 그러다 dE에러가 무슨 에러인지 블로그 검색해 보니 뚜껑이 잘 안 닫혀 문열림 에러이고, 이건 자가수리도 할수 있다고 하더라.

 

그래서 블로그에 나와 있던 방법으로 한번 해 보니 우와~~ 여자인 내가 했는데도 수리가 되더라는.. ㅎㅎ 마지막 작업은 신랑이 햇기는 했지만, dE 에러 문제는 여자분도 할 수 있으니 돈 들이지 말고 자가수리 하시길 추천해 본다.

 

삼성 아기세탁기 dE 에러 자가수리 방법은 아래 귀촌패밀리 유튜브 영상에 올려놓았으니 시청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