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정리 노하우)이불 정리/수납하는 방법

by 쿵야맘 2021. 5. 22.
반응형

 

(정리 노하우)이불 정리/수납하는 방법

 

오늘은 옷장, 옷수납장 정리하는 방법에 이어 이불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본다.

 

우리집 이불 정리해 놓은 모습이다. 뭔가 뒤죽박죽~ 그리 깔끔해 보이지는 않지만 워낙 사이즈가 다양한 이불도 많아서 어수선해 보이긴 하지만 나름 수납전문가 교육 받으면서 배웠던 이불 정리, 수납하는 방법이다.

 

나이드신 분들은 대부분 이불을 1칸으로 해서 바닥부터 위로 하나씩 올려서 이불을 수납하는데 그럴 경우 아래 이불 꺼낼때마다 전체를 다 덜어내야 하는 수고가 있기 때문에 쉽게 빼낼 수 있는 위 방법으로 2칸으로 나눠 수납하는 것이 좋다.

 

이불 수납, 정리하는 방법에서 이불 개는 방법도 중요하다. 

 

이불 개는 방법은 우선 1/3사이즈로 접어 준다. 혹시나 이불이 클 경우는 짧은 쪽을 병풍처럼 접어주어도 좋다.

 

나머지 이불을 접어주고

 

가운데 안쪽으로 접어서 

 

요렇게 마무리 해주면 이불개기가 끝난다. 이불 두께나 크기에 따라서 혹은 이불장 안의 크기에 따라서 접는 간격이나 방향을 조절해서 접어주면 된다.

 

기왕이면 이불을 올렸을 때 간격을 맞추면 나중에 보기에도 좋다.

 

이때 이불장 속에 이불을 넣을때 방향도 중요한데.. 내가 수납전문가 과정을 배웠을 때는 이불을 넣는 방향은 위 방향이 좋다고 한다. 왜냐하면 두개의 이불이 접혀진 이 부위는 반대편 보다 두께가 있어 앞으로 잘 쏠리지 않기 때문이란다.

 

반대편은 접혀진 부분이 깔끔하긴 하지만 무게중심이 기울어진 탓에 이불 꺼내다 앞으로 쏟아질 수 있으니 모양보다는 사용성 면에서는 반대편이 낫다는 점..

 

하지만 난 이번에는 조금 보기 좋은 면으로 이불을 넣었다. ㅎㅎ 워낙 두꺼운 겨울이불만 있어서 꽉 차는 느낌이라.. 그 이후에 겨울이불이 하나 더 있어 우측 남은 공간에 넣어주었다.

 

여름이불은 둘둘말아서 우측 공간에 끼워넣어주면 나중에 빼기도 쉽다. 그나저나 우리집 이불 색깔들이 왜 저리 우중충할까? ㅎㅎ 이불을 너무 오래 쓰다보니 이제는 좀 바꿔줘야 할때가 되었는데.. 5월은 돈이 정말 많이 나가는구나.

 

 

쇼핑백으로 옷 정리함 만들기 / 아이 옷 정리하는 법

쇼핑백으로 옷 정리함 만들기 아이 옷 정리하는 법 설거지 하는건 싫어하지만 수납, 정리하는건 정말 좋아하는 10년차 주부~ 수납 노하우 관련 방송도 나오면 잘 챙겨보고, 특히나 재활용품으로

littlefunn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