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카카오톡 채팅창이 투명해졌을 때 해결 방법

by 쿵야맘 2024. 2. 21.
반응형

 

카카오톡 채팅창이 

투명해졌을 때 해결 방법

 

썸네일화면

 

휴대폰으로 텍스트 입력이 힘들다 보니 주로 PC에서 카카오톡 채팅창을 이용해 대화를 하고 있는 편이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채팅창 하나를 클릭했는데도 화면이 희미하게 잘 보이지 않았다. 분명 일부러 손을 대지 않았는데 갑자기 투명하게 변해서 카카오톡 채널 업데이트를 안 해 문제가 생겼나 싶었다.

 

투명해진 채팅창과 일반 채팅창 차이

 

하지만 유독 한가지 채팅방만 투명해졌고 다른 채팅창은 별 문제가 없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니 의외로 너무 쉬웠다.

 

빨간색 사각 박스를 체크

 

카카오톡 채팅창이 투명해졌을 때 해결 방법은 채팅창 맨 하단에 보면 빨간색으로 된 슬라이드 설정 부분이 있다. 그 슬라이드 부분을 좌우로 하면 투명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채팅창이 투명해져도 완전히 100%는 투명해지지 않고 희미하게 레이아웃이 남아있기 때문에 저 슬라이드 설정 부분을 찾아 조절해 주면 된다.

 

채팅창 투명도 조절 기능은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필요한 분들이 있기 때문에 만들어지지 않았나 싶다.

 

이상 채팅창이 투명해졌을 때 해결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 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