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전자 증명서 발급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오류가 뜰때

by 쿵야맘 2024. 2. 22.
반응형

 

전자 증명서 발급 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오류가 뜰 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관할 지역 동사무소,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방문 신청하는 방법과 인터넷 신청 두 가지가 있다.

 

발급은 아무래도 인터넷 신청이 비용도 들지 않고 편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더 큰 장점은 본인이 아니더라도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가족끼리는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인증서 로그인 방법

 

남편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지만 회사 일로 바쁘고, 인터넷 신청 같은 걸 어려워해서 배우자인 내가 직접 인터넷에서 발급을 했다.

 

사이트 들어가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버튼을 클릭할 때까지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

 

인증서 암호 오류 화면

 

하지만 이상하게도 인증서 암호가 올바르지 않고 자꾸 오류 메시지가 뜨기 시작했다. 분명 비밀번호를 제대로 넣었는데도 오류가 떴다. 그래서 검색해 보니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었다.

 

로그인 하여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신청화면

 

처음에 접속했던 브라우저는 익스플러로였다. 익스플러로에서는 문제가 되었지만 크롬이나 에지, 웨일 등을 이용하면 로그인이 되기도 한다고 한다.

 

그래서 크롬(chrome) 창을 열어 똑같이 접속하니 다행히도 공동인증서 비번 오류 없이 잘 접속이 되었다. 만약 전자 증명서 발급 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오류가 자꾸 뜨게 된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바꿔 접속해 보길 추천해 본다.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 팁

 

 

카카오톡 채팅창이 투명해졌을 때 해결 방법

카카오톡 채팅창이 투명해졌을 때 해결 방법 휴대폰으로 텍스트 입력이 힘들다 보니 주로 PC에서 카카오톡 채팅창을 이용해 대화를 하고 있는 편이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채팅창 하나를

littlefunny.tistory.com

 

 

 

아랍어로 언어 변경된 LG 휴대폰 한국어로 재설정 방법

아랍어로 언어 변경된 LG 휴대폰 한국어로 재설정 방법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 LG V20 휴대폰! 오래된 폰이지만 아이가 어려 자주 깨질 수 있기에 공기계 있던 걸로 개통시켜 주었었다. 한참 호기심

littlefunny.tistory.com

 

 

액정 깨진 휴대폰 터치 안될 때 마우스 연결로 데이터 백업

액정 깨진 휴대폰 터치 안될 때 마우스 연결로 데이터 백업 동네 마실 나갔다가 삼성 노트 9 휴대폰이 바닥에 떨어지면서 액정이 나가버렸다. 그것도 무려 3군데나~ 1년 전쯤에도 집에 레일 문 바

littlefunn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