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아이폰 11프로 네이버 리뷰 작성 사진 접근 권한 오류 해결 방법

by 쿵야맘 2024. 2. 27.
반응형

 

아이폰 11프로 네이버 리뷰 작성 

사진 접근 권한 오류 해결 방법

 

사진 접근 권한 오류 해결 방법

 

이번에 휴대폰을 아이폰 11프로로 바꾸면서 앱 허용하는 화면에서 무조건 승인을 하지는 않았다. 그렇다고 앱 사용하는 데에는 크게 문제는 없었는데 네이버 앱을 깔면서 갑자기 문제가 생겨버렸다.

 

오류 화면

 

네이버에서 업체 리뷰를 남기려고 들어갔다가 사진을 업로드하려니 갑자기 '리뷰 작성을 위해 사진 권한이 필요합니다. 설정으로 이동해 사진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라고 뜨더라.

 

그래서 설정을 눌러 아이폰이 연결되는 앱 화면에서 전체 허용만 해 주면 가능할 거라 생각했다.

 

아이폰 앱 설정 화면

 

그런데 설정화면으로 바로 넘어갔는데 사진 앱 설정으로 들어가 모든 메뉴는 다 체크해 주었음에도 자꾸 똑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사진 설정이 아닌 카메라 앱 설정을 바꿔주어야 하나 해서 설정을 찾아봤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아이폰 사진 접근 권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네이버에서 폭풍 검색해 보았는데 다양한 의견들이 나오더라. 그 중에 나는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에 들어가 해결했다.

 

재설정하는 화면

 

아이폰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으로 들어가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 주었다. 블로그에서 찾아보니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이 아닌 "위치 및 개인정보 보호 재설정"을 눌러 해결을 했다고 하는데 그걸 눌러보니 갑자기 iPhone  ID 자체를 초기화한다고 해서 일이 더 번거로워질 거 같아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보았는데 다행히 해결되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은 와이파이만 초기화 해 주는 거라 큰 번거로움 없이 사진 접근 권한 오류를 해결했다. 그런데 어느 블로그 보니 이 오류는 그냥 휴대폰 재부팅해서 간단히 해결했다고도 나오더라.

 

네이버 사진 권한 해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휴대폰 재부팅이 되기에 이것저것 시도해 보기보다는 그냥 1차로 재부팅해보고 2차로 설정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해 보시길. 혹시나 그것도 안된다면 다른 사람이 했던 위치 및 개인정보 보호 재설정을 눌러보는 것도 시도해 보시길.

 

오류를 해결하고 나니 다행히 사진 첨부가 되고 네이버 리뷰도 남길 수 있었다.

 

이상 아이폰에서 네이버 리뷰 작성시 사진 접근 권한 오류가 발생한다면 위 방법으로 해결해 보시길.

 

 

스마트기기 유용한 정보 

 

 

애플 iPad 새 아이디 만들기 아이패드 ID

애플 iPad 새 아이디 만들기 아이패드 ID 아이 입학 선물로 애플 아이패드 9세대를 선물해 주었다. 이비스 페인트로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라 더 넓은 화면에서 그림을 그리라고 큰맘 먹고

littlefunny.tistory.com

 

휴대폰 패턴 잠금해제 LG 서비스센타 이용 후기

휴대폰 패턴 잠금해제 LG 서비스센터 이용 후기 내가 사용하던 폰을 아이가 사용하게 되면서 가지고 놀더니 잠금 화면을 패턴으로 지정했나 보다. 호기심에 패턴을 이것저것 바꾸면서 나중에는

littlefunny.tistory.com

 

휴대폰 케이블 충전 유형 5핀 8핀 C타입 사진

휴대폰 케이블 충전 유형 5핀 8핀 C타입 사진 스마트폰이 있다면 꼭 있어야 할 케이블 충전선~ 휴대폰 케이블 유형은 총 3가지로 마이크로 5핀, USB C타입, 라이트닝 8핀이 있다. 휴대폰 케이블은 기

littlefunn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