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KT 인터넷직접 접속통화료가 부가된 이유

by 쿵야맘 2023. 4. 18.
반응형

 

KT 인터넷직접 접속통화료가 

부가된 이유

 

인터넷직접접속통화료에 관한 안내

 

휴대폰을 바꾸기 전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던 남편! 남편은 무제한이고 나는 낮은 요금제를 사용해서 모자란 데이터는 KT패밀리박스를 이용해 데이터를 공유했다.

 

매월 1일에 남편의 충전된 데이터를 패밀리박스에 넣고 내가 모자랄 때 꺼내서 쓰다 보니 통신비를 줄일 수 있었는데 최근 둘 다 휴대폰을 바꾸면서 갑자기 남편의 요금이 나보다 더 나왔더라.

 

 

통신 요금 자세한 내역
인터넷직접 접속통화료로 빠져나간 금액

 

데이터 통화료에 '인터넷직접 접속통화료'라고 25,000원이라는 금액이 청구되었다. 남편이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도 무제한 요금제였고 바꾼 것도 무제한 요금제라 추가 요금이 나올 리가 없는데 이상해서 KT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다.

 

 

KT고객센터에서 답변온 내용

 

KT고객센터에서는 이런 답변을 보냈다. 요금제 변경전과 변경 후 모두 데이터 무제한 상품이 맞지만 나 같은 경우는 KT패밀리박스에 데이터를 담은 후 월 중에 요금제를 변경해서 그 금액이 청구된 것이라 한다.

 

사실 패밀리박스에 데이터를 넣기는 했으나 최근 거의 사용하지 않아 담겨있으니 당연히 요금이 나가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나 보다.

 

패밀리박스에서 꺼낸 데이터는 사용한 데이터로 보고 0.5KB당 0.011원이 별도 부과되는 부분이라 25,000원의 요금이 청구되었다고 한다.

 

이런 내용을 미리 알았더라면 남편 휴대폰은 담달 1일 이후로 구매하는건데 아쉽다. 아까운 25,000원 한순간에 날아갔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