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국내 섬 여행 바다 갈라짐 시간 알아보는 방법/모세의 기적 명소

by 쿵야맘 2022. 7. 25.
반응형

국내 섬 여행 

바다 갈라짐 시간 알아보는 방법

모세의 기적 명소


우리나라는 섬이 참 많다. 무인도도 많지만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인도도 참 많다. 

 

섬 여행은 육지보다는 색다르다. 무인도에 온듯한, 로빈슨 크루소 같은 모험이 느껴지기도 하고, 육지처럼 때묻지 않은 자연을 간직한 곳이 많다.

 

우리나라에는 바다 갈라짐,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바닷가 길이 유명한 명소가 꽤 있다. 작은 섬으로 가는 바닷길에 있는 다양한 수산물에 대한 기대감도 있고, 감성적인 분위기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촬영 명소도 많다.

 

그래서 섬 여행 간다면 바다갈라짐과 물때를 보고 가는게 좋은데 오늘은 국내 바다 갈라짐 명소를 알아보고, 갈라짐 시간 알아보는 방법을 포스팅 해 보고자 한다.

 

 

먼저 바다 갈라짐 시간 알아보는 사이트는 '국립해양조사원' 홈페이지에 있다. 우측 메뉴 중에서 해양정보 메뉴에 가면 조석예보, 실시간 고조정보, 바다갈라짐, 선박운항 지수 등 메뉴가 있다.

 

거기에서 바다갈라짐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바다갈라짐 현상은 주변보다 수심이 낱는 바다 지형이 저조 시 해수면 위로 드러나 육지와 섬, 섬과 섬 사이에 바닷길이 생기는 현상으로 바다를 양쪽으로 갈라놓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흔히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바닷길, 물길 갈라짐 현상이라고도 한다.

 

 

우리나라에서 바다 갈라짐 현상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전국적으로 있지만 주로 서해 쪽에 많이 나타나더라.

 

모세의 기적 현상 명소를 보면 실미도, 선재도, 소야도, 제부도, 웅도, 무창포, 하섬, 화도, 진도, 대섬, 서건도, 우도, 소매물도, 동섬이 있다고 한다. 

 

경남 지역에서는 창원 진해에 있는 동섬과 통영 소매물도가 있다. 통영 소매물도는 등대섬으로 쿠크다스 cf에 나오면서 유명해진 섬이라 많이들 아는데 창원 동섬은 처음 듣는 듯.

 

 

검색을 해서 섬 이름을 클릭하니 섬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나와 있다. 동섬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에 위치한 섬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섬이라고 한다.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게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는데 사진으로 보면 그리 크지는 않아 보인다. 

 

그래도 작지만 신비의 바닷길이라 야경 촬영지로도 유명하다고 되어 있다.

 

창원은 낚시도 종종 가는 곳이라 바다 갈림길 시간표 체크해서 간조, 만조 생각해서 방문해도 좋을거 같다.

 

 

이번에 통영 소매물도 가면서 등대섬 건너가 보려고 바다 갈라짐을 물때로 보고 갔는데 그날은 바다 갈라짐이 없는 날 중의 하나라고 하더라. 하지만 간조 중에서도 조금이라 물이 차지 않아 바닷길이 열려있기는 했었다.

 

물때와 바다 갈라짐은 조금 다르지만 종종 조금의 오차는 있을 수 있으니 바다 갈라짐이 없는 날이라 하더라도 간조시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라며 각 섬마다 매월 바다 갈라짐 시간을 한번에 볼 수 있어 그것도 올려본다.

 

 

요건 통영 소매물도 7월 바다갈라짐 예보 시간이다.

 

 

요건  소매물도 7월 바다 갈라짐 시간이니 참고하시고.. 공란으로 비워진건 바다갈라짐 현상이 없으니 가실때 참고하시길..

 

 

바다갈라짐 안내 시간 보는 법도 있어 올려본다.

 

휴가철에 가보고 싶은 섬 여행~ 코로나 상황으로 사람이 많이 찾지 않는 섬으로 여행을 많이 떠나지 않을까 싶다. 혹시나 신비한 바닷길이 열리는 여행지를 지나가게 되다면 국립해양조사원 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확인해 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