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컴퓨터 유선 키보드 입력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주부가 추천)

by 쿵야맘 2022. 7. 18.
반응형

컴퓨터 유선 키보드 

입력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주부가 추천)

 

어느날 외출해서 밖에 있는데 큰아이 한테 전화가 왔었다. 둘째가 엄마 컴퓨터에서 유튜브 보다가 뭘 잘못 만져서 키보드 입력이 안되더란다. 내가 쓰고 있는 키보드가 유선 키보드라 뒷면 usb가 빠졌나 싶기도 했지만 워낙 줄이 길어서 아이가 대충 만져도 빠지지 않는데 갑자기 왜 키보드 입력이 안되는지 그런 일은 처음 겪는지라 나도 당황스러웠다.

 

그래도 혹시나 선이 빠졌나 아니면 키보드에 물을 엎질렀나 싶었는데 다행히 아무런 큰 변화는 없었다. 이리저리 해봐도 컴퓨터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으니 컴퓨터 박사인 남동생에게 물어보려니 너무 늦은 시간이라 나혼자 해결해 보려고 검색을 많이 해 보았다.

 

컴퓨터 유선 키보드 입력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은 몇가지가 있었지만 그 중에 유일하게 해결한 방법이 오늘 소개할 이 방법이었다. 다른건 워낙 복잡하고 해서 괜히 따라했었던..

 

오늘은 하드웨어 적으로는 컴맹인 주부가 추천하는 유선 키보드 입력 오류 났을때 해결하는 방법 올려본다.

 

먼저 내 컴퓨터 윈도우 10이라는 점 참고하시고 혹시나 윈도우가 다르다면 컴퓨터 관리 => 장치관리자를 찾아가면 된다.

 

 

윈도우 10에서  windows 관리 도구를 클릭하면 아래에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 제일 하단 쪽에 컴퓨터 관리를 클릭해 준다.

 

 

그러면 컴퓨터 관리하는 창이 나오는데 좌측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 주면 우측에 또 다른 장치들이 많이 나옴.

그 중에 키보드가 문제이니 키보드 선택~

 

키보드는 어떤 사람들은 몇가지가 나오던데 나는 유선 키보드 하나만 사용하고 있어 그걸 선택했다.

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키 누르면 '디바이스 제거'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그걸 클릭해서 키보드를 삭제한다.

 

그런 다음 새로고침 하면 다시 생성된다고 하는데 나는 나오지 않아 재부팅을 했다. 그리고 재부팅 후 키보드 입력이 가능해 졌더라.

 


그외 시도해 봤던 방법

 

 

어떤 블로그에서는 Windows 접근성 => 화상키보드를 찾아서 

 

요런 화상키보드가 나오면 입력해서 장치 관리자를 찾아서 들어가던데..글을 쓰고 있는 지금 검색하지 않고 찾아가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 찾다보니 장치 관리자로 바로 들어가는 경로를 찾을 수 있었다.

 

화상 키보드 없이도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컴퓨터 유선 키보드 입력 오류 문제를 해결했으니 가장 빠른 방법으로 해결하실 분들은 위 방법으로 시도해 보시길..


사진이 복잡해서 조금 복잡해 보이는데 그걸 다시 글로 정리하자면..

 

  1.  모니터 좌측 하단 윈도우 메뉴에서 Windows 관리도구 => 컴퓨터 관리 클릭
  2. 컴퓨터 관리 화면에서 장치 관리자 클릭 => 키보드 아이콘 선택
  3. 마우스 오른쪽 키 눌러서 디바이스 제거 클릭
  4. 재부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