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남해 멸치액젓 가격 저렴한곳(내돈내산)

by 쿵야맘 2020. 12. 10.
반응형

 

남해 멸치액젓 가격 저렴한곳

(내돈내산)

 

11월 말이었나 친정엄마랑 남해 설리스카이워크 갔다가 남해 멸치액젓을 사러 갔었다. 남해 독일마을 방향으로 가다보면 남해 멸치액젓 파는 가게, 공장들이 꽤 있어 지나가는 길에 종종 들러 가격이 얼마하는지 알아보았다.

 

올해는 대부분 4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친정엄마 말로는 작년보다 조금 오른거 같다고 하시는데..

 

멸치액젓도 맛이 달라서 한번 맛도 보기도 했었다. 남해 멸치액젓 가격이 대부분 4만원이라 비슷해서 어느 매장에서 하나 구매하고 나왔었는데..

 

 

남해 독일마을 아래 물건방조어부림에 간다고 내려가는 길에 멸치액젓을 판매하고 있는 걸 발견~ 멸치 선별작업도 하는 공장이라 가격이 저렴할거 같은 예감에 가격을 한번 여쭤보았다.

 

그런데 가격이 35,000원~ 그 전에 샀던 곳보다 5천원이 더 저렴하더라. 직접 잡은 남해 멸치로 액젓을 만들고, 이날 마침 걸낸 멸치액젓이라고 하네.

 

멸치액젓 무게가 10키로 정도였던거 같다. 5키로는 인터넷에서 25,000원 정도 하고, 10키로가 4만원대 하니 우리가 구매했던건 10키로였던거 같다.

 

여기는 통 자체도 직접 제작한 통을 사용해서 앞면에 이름까지 새겨져 있는 멸치액젓 가공회사였다. 액젓양도 처음 샀던 멸치액젓보다 양이 더 들어가 있어 친정엄마가 양이 더 많아 보인다며 만족했던 곳~

 

위치는 도로 옆에 바로 위치해 있어 물건방조어부림, 바닷가로 내려가는 길에 쉽게 찾을 수 있다.

 

도로에서 보면 직원들이 멸치를 박스에 넣는 작업이 한창이었다. 남해 멸치를 직접 잡아 건조하고, 포장하여 판매를 한다고 한다. 모든걸 이 공장에서 다 하니 남해 멸치액젓 가격이 다른 곳보다 좀더 저렴해 보이는거 같다.

 

물론 남해 삼동면에는 이런 공장들이 꽤 있다.

 

이번에 구매한 곳은 한양수산~ 멸치아 액젓을 판매한다고 한다. 멸치앳젓을 많이 구매할 경우 배달도 해 주신다고 하네. 친정집이 남해니 아무래도 가깝기도 해서.. 울엄니 여기 남해 멸치액젓 저렴하다고 명함까지 받아가셨다.

 

그래도 아마 깜빡깜빡 하셔서 명함 잃어버리실거 같아 내 블로그에 연락처를 남겨본다.

 

멸치액젓도 만드는 공장마다 맛 차이가 조금씩 있다. 혹시나 맛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맛을 보고 구매해도 좋을 듯..

 

이상 남해 멸치액젓 내돈내산 구매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