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마니커 무항생제 닭고기 매콤한 닭볶음 조리 후기

by 쿵야맘 2023. 1. 7.
반응형

 

마니커 무항생제 닭고기 

매콤한 닭볶음 조리 후기

 

무항생제 닭볶음용 닭고기 제품
무항생제 닭고기

이마트에 갔더니 무항생제 닭볶음용 닭고기가 40% 세일하고 있길래 두 개를 구매했다. 아이가 닭볶음, 닭도리탕을 좋아하다 보니 가끔 할인할 때 저렴하게 구매를 해 놓는다.

 

처음에 살때는 닭볶음 닭고기와 40% 할인판매하는 곳에만 눈길이 가서 몰랐는데 집에 요리할 거라고 보니 불닭소스가 들어가 있는 닭고기였다. 매콤한 닭볶음 할 수 있는 불닭소스가 들어있는 닭고기~

 

 

제품에 닭고기브랜드 마니커 로고와 무항생제 인증번호가 나와 있다.
무항생제 인증번호

닭고기 브랜드는 마니커라고 한다. 닭고기 살때는 브랜드보다는 가격을 보고 결정하는 편이라 마니커라는 이름은 그동안 잘 몰랐다.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1985년부터 있었던 최초 닭고기 브랜드라고 한다. 네이버쇼핑에도 보니 마니커 검색하니 다양한 닭고기 부위를 판매하고 있는 닭고기 대표 브랜드였다. 

 

 

불닭소스 종류가 두가지

마니커 무항생제 닭고기 안에는 불닭볶음탕 소스 두 종류가 들어가 있다. 기본 불닭볶음탕 소스에 매콤한 맛을 올려줄 두 개의 불닭 소스가 들어있는데 뒤에 넣는 소스는 입맛 따라 조절하면 된다고 한다. 매콤한 닭볶음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닭고기이다.

 

무항생제 닭복음용 제품에 조리방법이 나와 있다
조리방법

마니커 불닭소스를 이용해서 매콤한 닭볶음 만드는 조리방법은 포장지에 설명되어 있다.

 

먼저 닭고기와 불닭볶음탕 소스, 물 300ml를 넣고 20~25분간 익혀주는데 가끔씩 저어주어야 한다고 한다.

조리가 마무리되기 전 5분전에 기다란 불닭소스를 기호에 맞게 1~2개 조절하여 넣어준다.

이때 양파, 감자, 당근, 버섯, 당면, 대파 등을 넣어주면 된다.

 

이 내용을 기본으로 삼아 매콤한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았다.

 


 

매콤한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냄비에 닭고기를 삶고 있고 거품이 가득 보인다
1차 애벌작업

봉지에는 닭과 소스를 넣고 끓이라고 되어 있지만 나는 소스를 반컵 정도 넣고 닭을 1차로 삶아주었다. 처음 삶을 때 거품도 많이 나고 냄새도 날 수 있어 귀찮지만 이런 과정을 거치는 것이 깔끔하고 좋더라. 2~3분 정도 살짝 끓여준 후 물에 하나하나씩 씻어주었다.

 

 

냄비에 삶아진 닭고기와 물 소스가 들어가 있다
1차 소스 넣기

깨끗이 씻는 삶은 닭은 냄비에 다시 넣고 물 300ml와 불닭볶음탕 소스를 넣고 20~25분 끓여준다. 그런데 닭에 비해 물 양이 조금 작은 듯 해서 400ml 정도 넣었는데 끓고 보니 그리 작은 건 아니더라. 300ml만 해도 충분할 듯..

 

 

냄비에 닭과 각종 야채, 빨간 양념이 끓고 있다.
야채 넣고 끓이기

닭이 끓으면 중간중간 뒤적여 주고, 그 사이 삶기는데 오래 걸리는 감자와 대파, 양파, 새송이버섯 등도 넣어주었다.

 

 

매콤한 닭볶음탕에 마지막 빨간 소스를 넣은 모습
2차 소스 넣기

마무리 되기 5분 전에 기다란 불닭 소스를 1개 넣어주었다. 다른 구매 후기를 보니 1개만 해도 맵다고 하던데 실제로 먹어보니 매운 거 잘 못 먹는 나는 1개만 해도 너무너무 매웠다. 

 

불닭소스가 삼양에서 나온 소스인데 아이가 잘 먹는 삼양 까르보불닭볶음면 소스랑 비슷해보이더라. 생각보다 엄청 매움.

 

 

냄비에 붉은 양념과 재료들이 있는 모습
매콤한 비주얼의 닭도리탕

그렇게 소스를 넣고 5분정도 푹 끓여준 후 마무리~ 처음에 물을 100ml 더 넣고 끓였더니 국물이 많이 나왔다. 

 

 

동그란 그릇에 매콤한 닭볶음탕이 담겨있다.
매콤한 닭볶음탕 완성

닭고기와 함께 들어있던 매콤한 불닭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어본 마니커 닭볶음, 닭도리탕~ 냄새는 그다지 맵다는 생각은 안 드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내 입에는 엄청 매웠다. 매운 정도가 입에 넣으면 목구멍에서 매콤한 맛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매운 거 잘 못 먹는 나는 먹으면서 심장이 벌렁벌렁했는데 매운 거 좋아하는 남편은 맛있다고 혼자서 요걸 거의 다 먹었다.

 

매콤함은 맛있었는데 너무 매워서 나는 결국 아이들용으로 만든 간장닭볶음만 먹었다. 매콤한 닭볶음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닭소스로 만든 닭도리탕 안주용으로 딱이겠더라.

 

마니커에서 나온 순한 간장소스 들어있는 제품은 없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