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욕실 난방기 대동 따숨이 발열난방기 1년 사용 후기

by 쿵야맘 2022. 12. 12.
반응형

 

욕실 난방기 대동 따숨이 발열난방기 

1년 사용 후기

 

작년 겨울에 욕실에 설치할 대동 발열난방기 따숨이를 구매했었다. 주택 중에서도 오래된 시골집이라 욕실이 너무너무 추웠다. 화장실에 앉아 있으면 다용도실로 향하는 문 사이로 바람이 솔솔~ 

 

아이들 샤워할때도 너무 추워서 욕실 난방기를 검색 많이 했었는데 온풍기를 사고 싶었으나 벽걸이형으로 된 저렴하면서 성능좋은 제품을 찾기 힘들었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바로 요 대동 따숨이 발열난방기이다.

 

후기가 꽤나 많았고 좋다는 말들이 많아 2구 짜리를 77,000원에 구매했었다. 제품 언박싱과 욕실에 설치하는 방법은 귀촌패밀리 유튜브 영상에 올려두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상을 먼저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은 제품 설명보다는 욕실 발열난방기 1년 사용 후기를 중점적으로 남겨본다.

 

우선 처음에 구매했을 때는 무척 만족스러웠다. 왜냐하면 우리집 화장실이 워낙에 추웠고, 1평도 안되는 평수라 작았기에 순식간에 온기가 느껴지는 것이 좋았다. 

 

대동 따숨이 발열난방기의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켜자마자 바로 따뜻해진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화장실 볼일 볼때 앉자마자 따뜻해서 괜찮은 제품이라며 추천도 하고, 친정집 주택 욕실에도 3구 짜리 하나를 더 구매해서 설치해 드렸다.

 

친정집 욕실은 우리집 화장실보다 3배나 커서 겨울에는 들어가기가 힘들 정도로 추웠기에 난방기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1년 정도 사용해 보니 발열난방기의 장단점이 눈에 보이더라. 

 

제일 먼저 사람들이 욕실 난방기를 많이 찾는 이유는 샤워, 목욕할때 필요하기 때문인거 같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샤워, 목욕할때는 요 발열난방기는 큰 효과는 없는거 같다. 대동 따숨이 제품을 떠나서 발열난방기 자체는 비추천하고 싶다. 

 

발열난방기는 전구가 있는 그 주위로만 따뜻하고 제품에서 멀어질수록 따뜻한 온기는 적어진다. 처음에 샤워할때는 발열난방기 때문에 따뜻한거라 생각했는데 뒤로 갈수록 난방기 보다는 뜨거운 물을 틀었을 때 나오는 따뜻한 수증기 때문에 욕실이 따뜻해지는 듯한 느낌이 더 강한거 같다.

 

아이들 목요할때는 발열난방기를 틀어놓은 상태에서 샤워를 하고 화장실 문 앞에 스탠드형 온풍기를 틀어서 덜 춥게 만들어 주고 있다. 확실히 온풍기가 난방기로는 제격인거 같다. 온몸으로 바람이 부니 추위가 덜 느껴지더라. 

 

남편은 샤워할때 발열난방기도 따뜻하다고 하는데 우리집 화장실이 워낙에 좁다보니 난방기 바로 앞에서 샤워를 하게 되는데 그래서 남편은 따뜻하다고 생각하는가 보더라. 하지만 내가 체험해본 경험으로는 발열난방기를 틀어도 춥다.

 

대신 발열난방기는 전기세가 덜 나와서 부담없이 사용하기는 좋다. 욕실 온풍기 검색해보니 요즘 제품들은 기본 1,000W부터 시작하던데 대동 발열난방기는 2구짜리가 500w 정도로 작아서 전기세 부담은 적다.

 

욕실에 샤워할 목적으로 발열 난방기를 설치한다면 개인적으로 비추천하고 싶다.

 

하지만 화장실 볼일 볼때 사용할 때는 정말 추천하고 싶다. 우리집은 워낙에 추워서 겨울에는 볼일 보는게 너무 싫었는데 발열난방기 설치하고 난 후부터는 1개의 전구만 켜서 앉아서 볼일을 본다. 비데가 설치되어 있다보니 변좌온도 때문에 따뜻해서 등과 바닥이 따뜻하니 천국이 따로 없더라. 특히나 우리집 거실은 보일러를 자주 켜지 않기에 추운데 집 전체를 통틀어 화장실이 가장 따뜻하지 않나 싶다. 등이 뜨끈뜨끈하니 잠이 솔솔 올 정도이다.

 

화장실, 욕실에 발열난방기를 설치한다면 샤워보다는 화장실 변기 위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친정집 화장실에도 변기 위에 설치해 드렸는데 작년 겨울에 설치하고 가보니 전기세 걱정인지 스위치를 꺼 놓으셨더라. 올해는 제대로 사용하실지...

 

발열난방기는 설치 높이가 있다보니 작은 아이들이 스위치를 켜기에는 많이 높다. 그리고 눈이 부신 점은 살짝 단점일 수 있는데 전구를 똑바로 보지 않고, 항상 등지고 사용하다보니 큰 불편함은 없었다. 눈부심을 싫어하는 분들은 이 부분이 단점일 수도 있겠다.

 

 

욕실 난방기 대동 따숨이 발열난방기 1년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면 샤워용으로 욕실에 설치한다면 온풍기가 좋고, 화장실이 너무 추워서 볼일 보기 힘든 주택이라면 발열난방기를 추천하고 싶다. 

 

사실 돈만 많으면 발열난방기 외 온풍기도 하나 더 설치하고 싶다. 온풍기 하나만 있어도 되겠지만 화장실 볼일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발열난방기가 전기세, 작동 시간을 생각하면 더 나은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