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주택 현관 게이트 아이 도어락 SL-501 배터리 방전으로 안열릴때 해결방법

by 쿵야맘 2021. 10. 15.
반응형

 

주택 현관 게이트 아이 도어락 SL-501 

배터리 방전으로 안열릴때 해결방법 

 

주택 현관에 설치되어 있는 게이트 아이 디지털 도어락~ 제품은 SL-501이다. 덮개가 없는 도어락~ 게이트 아이 도어락은 밧데리가 다 되어갈 경우에는 띠리리리 하며 경고음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날은 갑자기 문이 열리지 않는거다. 학교 다녀왔던 첫째가 아무리 해도 안 열린다며 엄마가 갈때까지 평상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번호를 눌러도, 키를 터치해도 빨간색과 흰색 불빛이 나고 숫자가 쉴새없이 움직이는 증상이 나타났었다. 어떨땐 가까이 가져가서 누르지도 않았는데도 지 마음대로 움직이고 소리를 내고 있었다. 그 음이 밧데리가 없을 경우 내는 경고음이랑 똑같았는데 문제는 그 이전까지 전혀 경고음이 없었다는 거다.

 

경고음 소리를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다. 갑작스럽게 경고가 뜨면서 문을 열지 못하니 들어가질 못하는 상황~ 안에서 밧데리만 교체하면 해결되는 문제인데 집안에 문단속을 워낙 철저히해서 그런지 틈을 비집고 들어갈 공간이 없더라. 

 

몇번을 하다가 도저히 안되어서 도어락에 있는 24시 A/S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다. 전화번호는 0502-413-1313번

 

AS 전화번호 안내멘트에는 비밀번호 변경방법, 배터리 방전으로 임시로 해결하는 방법등에 대해 나와 있어 정확히 어떤 문제인지 몰라 안내원과 통화를 했는데 디지털 부분에 빨간색 불빛이 나오고, 음이 나오는 증세는 무조건 배터리 방전이 원인이란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알려주셨는데..

 

배터리 방전으로 디지털 도어락이 열리지 않을때 꼭 필요한 것이 9볼트 사각 알카라인 건전지가 꼭 필요하다고 한다. 그래서 급히 마트에서 가서 하나 구매~ 여자라 그런가 사각 알카라인 건전지는 처음 보는 거 같다.

 

뒷면에 보니 전압이 9볼트에 품명은 알카라인 건전지라고 적혀있음.

 

 

배터리 방전 해결할때 준비물은 9볼트 알카라인 건전지와 이쑤시개 같은 뾰족한 물건 두개만 있으면 된다.

 

알카라인 건전지 +, - 부분은 요렇게 되어 있었네. 상담하셨던 분이 알카라인 건전지를 비상전원에 꾹 눌러서 전류가 흐르게 해줘야 한다는데 방향을 몰라 몇번을 시도하고 나니 알겠더라.

 

 

반응형

 

게이트 아이 디지털 도어락 배터리 방전 해결방법은 우선 커버가 있을 경우는 올려주어야 하고, 나는 커버가 없는 도어락이라 그대로~ 비상전원 버튼이 있는 부분에 알카라인 건전지를 위 사진처럼 방향을 맞춰 꾹 눌러주고 좌측에 작은 구멍에는 

 

이쑤시개 같은 뾰족한 것을 꽂아주면 된다. 이때 한번에 같이 눌러야 하고 이 상태에서 비밀번호를 눌러주면 문이 열리게 된다. 이날 이걸 해 보니 손이 3개는 있어야 할거 같더라. ㅎㅎ

 

드디어 열린 현관문~~ 처음에는 예고없이 밧데리 방전이 되는걸 몰랐던지라 주택의 야외 현관에 도어락이 설치되어 있어서 빨리 고장난건가 걱정했는데 다행히 배터리 방전이라 돈 굳었다며 안심했다. 출장도 부르지 않아서 출장비도 돈 굳어짐..

 

문 열림과 동시에 건전지도 새로 교체해 주었다. 다음에도 밧데리 다 되어간다고 경고음이 안뜨면 어쩌나 걱정이 되네.

 

그래서 알카라인 건전지는 창고에 넣어두었다. 뜯어진 건전지라 언제까지 쓸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여분의 건전지와 함께 보관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