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초보

쫄깃쫄깃 국수 삶는 방법/백종원 비법(여름 메뉴 콩국수 만들기)

by 쿵야맘 2021. 6. 30.
반응형

 

쫄깃쫄깃 국수 삶는 방법

백종원 비법

(여름 메뉴 콩국수 만들기)

 

여름이면 대표적인 메뉴 콩국수~ 개인적으로 콩국수는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신랑이 참 좋아라 하는 메뉴이다. 요리를 못해서 늘 사다 먹지만, 가끔은 친정엄마가 콩을 주셔서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친정엄마가 주시는 냉동 삶은 콩~ 물이랑 콩을 넣어 휴롬, 착즙기에 넣어 갈아주었다.

 

콩국수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국수 삶는 방법~ 쫄깃쫄깃한 국수 삶는 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관심이 필요하다. 안그러면 넘침.. 쫄깃쫄깃 국수 삶는 방법은 오래전 집밥 백선생 잔치국수 편에 나왔던 방법이기도 한데.

 

국수면의 양은 손으로 쥐어서 500원이 1인분 이라고 한다.

 

3인분의 국수 면을 준비하고,  끓는 물에 국수면을 넣어준다. 이때 냄비는 넘치기 때문에 큰 냄비를 사용하는게 좋다.

 

국수 면을 냄비로 빙 둘러 넣어주면 서서히 가라앉기 시작하는데 그때 젓가락으로 한번 저어주어야 한다. 안그러면 바닥에 눌러붙음..

 

물 한컵 미리 준비해 두고 물이 끓어서 넘치기 전에 물의 반정도를 부어준다. 

 

그 다음 다시 끓어오르면 물 반컵을 더 넣어주고 그 다음에 끓어오르면 불을 꺼 주면 된다. 국수 삶는 시간은 그닥 필요하진 않고 국수면이 세번 끓어 오를때 끄면 된다. 

 

요약을 하면 끓는 물에 국수를 넣어 주고 첫번째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반컵 넣어줌 => 두번째 끓어 오를때 다시 찬물 반컵 넣어줌 => 세번째 끓어오르면 물을 꺼줌

 

탱글탱글 국수 삶는 방법 중에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는 차가운 물에 식혀주고 손으로 빨래 빨듯이 강력하게 비벼주면 좋다. 백종원씨가 알려준 팁~ 

 

빨래하듯이 강력하게 비벼주면 하얀 전분이 나오는데 그게 다 빠져나가면 면이 쫄깃쫄깃, 탱글탱글 하다고 한다. 

 

하얀 물이 나오지 않을때까지 찬물에 여러번 씻고 헹궈서 물기를 빼주면 콩국수 만들기의 국수면 삶기 끝~

 

삶은 면과 착즙한 콩물을 넣고 소금간을 적당량 해서 그릇에 담으면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여름 메뉴 끝!!

 

집밥 백선생, 백종원씨가 알려준 탱글탱글 쫄깃한 국수면 삶는 방법~ 찬물 두번 넣는 방법과 빨래하듯 빡빡 씻는것이 포인트니 잊지마시고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