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살이

고철 재활용 저렴하게 탁상드릴 머신 만들기

by 쿵야맘 2022. 11. 15.
반응형

고철 재활용 저렴하게 탁상드릴 머신 만들기

 

며칠 전 남편이 탁상드릴 머신 사진을 보여주며 목공 작업할때 필요한 거라며 사도 되냐고 물어보는데 가격이 몇십만원대라 사지 말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왜냐하면 백수생활 7개월째이니 돈은 못벌 망정 돈을 자꾸 쓰니 어느 여자들이 승낙을 해 줄까. 

 

목공작업실 위에 자작 탁상드릴 머신이 올려져있다
Handmade Drill Press

어쨋든 큰돈이기에 사지는 못하니 남편이 직접 만들기로 했단다. 집에 있는 고철을 재활용하고, 몇가지 재료만 6,000원어치 구매해서 탁상드릴 머신을 만들었다. 탁상드릴머신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시중품이 나오는데 그 제품에 비하면 모양새는 그닥이지만 단돈 6,000원에 만들었다는 점에서 대단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작 탁상드릴 머신 제품

탁상드릴머신, 드릴프레스 만드는 과정을 종종 옆에서 봤는데 기계를 모르는 나에게는 전혀 이해할 수 없는 과정들 뿐이었다. 그래도 다 만들고 나서 구멍 뚫는 과정 보여주는데 어디선가 본듯한 기계인거 같긴 하더라.

 

시중 판매가가 10~20만원 정도 하는데 단돈 6,000원 들여 만들었다니 자작 만든 것 중에서는 정말 쓸모있는 목공 기기가 아닐까 싶다. 물론 남편만 쓰는 거니..

 

고철을 재활용해서 만든 탁상드릴 머신, 드릴프레스 만드는 과정은 유튜브로 만들어 보았다. 남편이 스마트폰으로 찍고, 나도 중간중간 찍다보니 사진이 짬뽕이 되어 화질 차이가 나긴 하다. 

 

남편이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편집까지 하고, 그 최종본을 내가 다시 수정해서 보완 편집을 했다.  핸드메이드 탁상드릴머신~ 귀촌 이야기를 담은 귀촌패밀리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