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_리뷰

사천 무료로 프린트 팩스 복사할 수 있는 곳

by 쿵야맘 2021. 1. 19.
반응형

사천 무료로 프린트 출력

팩스/복사할 수 있는 곳

 

집에 프린트를 두고 사는 집이 그닥 없기에 급할때 프린트를 무료로 출력할 수 있는 곳을 급히 찾아야 할때가 있다. 대부분 가까운 곳 하면 행정복지센터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가본 행정복지센터에는 개인적인 일로 프린트 할 수 있는 곳이 없는 듯 했다. 무엇보다 수량이 10장 넘어가거나 하면 거부 당할 수도 있을거 같다.

 

급히 프린터를 해야 할 일이 생겨 온라인 카페에 검색해 보고 했는데 대부분 아파트 살면 경비실에서 무료로 해 준다는 답글을 많이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주택에 산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청에 전화해 보니 다행히 프린트 출력과 팩스 보내기, 복사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이 있다고 해서 사천시청에 다녀왔다.

 

민원실은 1층에 있는데 긴 복도를 걷다보면 아~ 여기구나 싶은 공간이 눈에 띈다.

 

컴퓨터 3대가 나란히 있는 민원실~ 사천 시청에서는 컴퓨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다. 두분이 먼저 사용하고 계셨는데 가운데 컴퓨터가 안 켜지길래 무작정 기다렸었다. 그런데 시간이 오래 걸릴듯 해 보였다.

 

시청 민원실 프린트기는 3대의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다. 컬러프린터가 아닌 흑백만 나오는 프린트이다.

 

민원실 컴퓨터 사용에 관한 안내문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린터 출력지는 1인당 20매 이하로 사용을 권하고 있다.

 

혹시나 컴퓨터 고장 및 불편사항은 민원실 6번 창구로 문의하면 되는데 나는 이거 보지도 않고 옆에 민원실 직원에게 부탁드렸더니 다행히 모니터를 살짝 기우니 전원이 켜지더라. 음.. 가전제품은 역시 두드려야 켜지는건가?? ㅎㅎ

 

다행히 가운데 컴퓨터가 켜져서 출력을 할 수 있었다. 시청 민원실 프린터 출력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운 받아 출력할 수도 있고, usb에 담아서도 프린트 출력을 할 수 있다. 나는 미리  usb에 담아 왔기 때문에 바로 출력 준비~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 바로 출력 넘기니 슝~~ 빠르게도 나온다.. 이날 12장 정도 뽑았던거 같다. 시청에 이런 서비스가 있었다니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아이들 때문에 프린터 사용해야 할 일이 많은데 우리집 프린터기 토너가 다 떨어져서 사용하질 못했는데 다행이다.

 

집에 있는 프린터기가 레이저 프린터라 토너 1개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럴줄 알았으면 잉크젯 사는건데 신랑 사업한다고 레이져 프린터 샀더니 1년도 사용 못해보고 접었네. ㅎㅎ

 

민원실 컴퓨터 실 맞은편에는 팩스와 복사기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복사기도 사용료 무료~ 이 또한 1인 20매 미만으로 장수를 제한하고 있다.

 

팩스도 무료로 보낼 수 있다. 팩스 번호도 있어서 급히 팩스 받아야 할때 사용하면 유용할듯..

 

사천 시청에 이런 좋은 무료서비스가 있는지 이번에 처음 알았다. 급할땐 종종 이용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