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초보

쉬운 가지요리 가지그라탕 만들기 엄지척

by 쿵야맘 2020. 8. 31.
반응형

 

쉬운 가지요리

가지그라탕 만들기 엄지척


텃밭에서 수확한 가지로 가지요리를 만들었다. 가지요리 하면 나물 종류가 일반적이지만 10년차 초보요리인 나에게는 맛내기 어려운 요리~! 

 

그런데 이번에 가지그라탕을 만들어 보고나서 이 맛이 완전 빠져 버렸다. 초보요리가 실패해도 맛있는 맛의 조합! 거기에 든든함까지 있어 가지가 제철일때 한번 만들어 보시길..


가지그라탕 만드는 방법

  재료 : 가지, 모짜렐라치즈, 돼지고기 다짐육,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버섯, 양파, 마늘, 올리브오일, 소금 약간 

 

먼저 가지는 얇게 잘라준다. 이때 길게 잘라줘도 되고 어슷 썰기로 해줘도 된다. 

 

나는 수저로 퍼 먹기 편하게 0.5~1cm정도로 어슷하게 썰어주었다. 약간의 두께가 있어야 먹을때 식감이 좋더라.

 

가지는 기름이랑 요리하면 몸에 더 좋다고 해서 올리브오일을 약간 넣어 버무려준다. 이때 소금을 넣어줘도 되는데 스파게티 소스의 맛이 강해 소금을 넣지 않아도 좋다. 

 

버섯, 양파, 마늘을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준다. 양파, 버섯 양은 1/4개 정도의 양으로 잘게 다져주면 좋은 듯..

사실 난 초보라 그냥 너무 과하지 않게만 넣었는데 가지 그라탕은 그렇게 해도 맛있었다. 치즈와 스파게티 소스 때문일까..

 

가지그라탕에는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만 있어도 되지만 텃밭에서 수확한 방울토마토가 있어 그것도 넣어주기 위해 칼집을 내고 살짝 데쳐 껍질을 벗겨 주었다. 그리고 잘게 다져주기..

 

재료 준비가 다 되면 먼저 가지를 예열된 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다. 가지는 어차피 생으로 먹는 채소이기도 하고, 오븐에서 한번 더 구워주기 때문에 많이 구워주지 않아도 된다.

 

가지를 굽고 나면 다음은 다른 채소들 볶기~ 기름을 두른 팬에 마늘을 볶고, 양파, 버섯을 넣어주고 돼지고기 다짐육을 볶아주고, 방울토마토, 스파게티 토마토 소스를 넣어 양념을 해 준다.

 

토마토 소스의 양은 스파게티 좋아하면 그 정도로 푸짐하게~ 나는 두스푼 정도 넣었다. 스파게티 소스의 향이 너무 강한걸 싫어해서..

 

재료를 다 볶고 나면 오븐용 그릇에 담아주고..

 

그 위에 구운 가지를 빼곡히 채워넣어 준다.

 

마지막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서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15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주면 끝!!

오븐은 집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10분 정도에서 시작해서 시간을 차츰 늘려주는 것이 좋다.

 

완성된 가지그라탕~~ 저 노릇한 치즈 속에 가지와 고기, 채소가 들어가 있어 영양만점 한그릇 식사로도 괜찮을 듯 하다.

 

아이들은 치즈가 고소해서 폭풍 흡입~ ㅋㅋ 가지를 오븐에 구우니 부드러운 식감이 너무 좋더라. 가지요리로 꼭 추천해주고 싶은 요리이다.

 

 

가지그라탕 만들기는 영상으로 확인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영상은 유튜브 채널 귀촌패밀리에 올려집니다.

귀촌패밀리 구독과 좋아요 많이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