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초보

LG 광파 오븐으로 간단한 통닭 구이 만들기

by 쿵야맘 2023. 12. 25.
반응형

 

LG 광파 오븐으로 

간단한 통닭 구이 만들기

 

11호 육계 가격이 7,000원
11호 육계 가격이 7,000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아이들과 오븐으로 냉동 치킨 해 먹으려고 이마트에 갔더니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휴무였다. 가까운 작은 마트에서는 냉동 치킨 자체가 없어 그냥 가기 아쉬워 육계 한 마리 사서 통닭구이를 해 먹었다. 하나로마트에서 육계 1마리 가격이 7,000원! 사이즈가 실하다.

 

기름기 많은 부위는 제거해 준다

 

생닭은 먼저 물에 한번 씻어주고 기름기 많은 꽁지 부분은 제거해 주었다. 꽁지 부분은 특히나 잡내가 나기 쉽다고 하니 꼭 제거하고, 그 외 꽁지 주위에 기름기 있는 부분은 눈에 보이니 보이면 잘라주는 것이 좋다. 속은 핏물 같은 것들이 많으니 솔로 한번 더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좋다.

 

통닭 구이는 납작하게 해야 전체가 골고루 익으니 가위로 몸통 반을 잘라 주었다.

 

잡내 제거를 위해 우유에 담궈둔다.

 

닭을 오븐에 굽기 전에 우유에 담가 잡내제거를 해 준다. 닭을 우유에 퐁당 전체 담그면 좋지만 요즘 우유도 비싼지라 잡내가 많이 나는 몸통뼈 부분만 잠길 정도로 해서 30분 정도 두었다. 중간에 한번씩 뒤적이며 우유가 골고루 스며들게 해 주기도 했다.

 

닭에 올리브유를 뿌려주고, 허브를 넣어주었다

 

우유에 담궜던 닭은 물에 한번 씻어주고 물기를 제거해 주었다. 그다음 LG 광파오븐 법랑접시에 석쇠를 올리고 닭을 올려주었다.  LG 광파 오븐은 석쇠가 있어 기름기가 아래로 빠져서 좋은데 만약 없는 오븐이라면 기름을 흡수할 수 있는 종이포일을 깔아주는 것이 좋다.

 

닭을 올릴때는 처음에는 뼈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는 방향이 좋다. 오븐으로 굽다 보면 물기가 나오기 마련인데 그럴 때 바닥 아래로 바로 빠지게 하기 위해서이다.

 

닭 껍질에는 올리브유를 발라준다. 올리브유를 발라주어야 겉이 바삭하면서 비쥬얼이 맛있는 통닭구이가 된다. 집에 로즈마리 나무가 있어 꺾어서 넣어주었더니 요리하는 동안 향긋한 허브 냄새가 나서 좋았다. 물론 허브는 잡내제거에도 효과적이라 집에 허브 종류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는 것이 좋다. 

 

허브는 닭 위에 올려주는 것보다 그냥 주변에 올려주는 것이 좋더라. 허브는 빨리 타기 때문에 나중에 꺼냈을 때 닭에 까맣게 묻어있어 털어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닭 주변에 놓아주는 것이 좋다.

 

중간에 소금을 뿌려 간을 해 준다

 

LG 광파오븐에서는 법랑접시는 맨 하단에 꽂아준다. 원래 LG 광파 오븐에는 통닭 구이 메뉴가 있지만 스팀으로 찌는 거라 그냥 오븐 190도에서 가열을 했다. 사실 스팀이 고장남.

 

오븐 190도에서 처음은 20분, 뒤집어서 20분 이상 해 주었는데 이 부분은 오븐마다 다르기 때문에 중간에 봐가면서 추가 시간을 주는 것이 좋다.

 

중간에 한번 뒤집을때 소금을 뿌려 주었다. 통닭구이는 그냥 구워 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지만 확실히 간을 해 주면 더 맛있는 거 같다.

 

통닭 구이에는 소금과 후추, 바질 가루 같은 허브도 같이 뿌려주면 좋은데 처음 시작할때보다 중간에 뿌려주는 것이 좋다. 허브 같은 가루는 잘 타기 때문에 처음부터 뿌리는 건 비추!

 

속도 바삭하게 잘 구워진 통닭 구이 모습
속도 바삭하게 잘 구워진 통닭 구이 모습

 

양쪽을 번갈아 가며 오븐에 가열해준 통닭구이~ 뼈 있는 속도 아주 잘 구워졌다.

 

오븐으로 손쉽게 만드는 통닭구이

 

중간중간 통닭 구이 상태 보면서 시간 추가해 가며 구웠더니 50분 정도는 걸린 거 같다. 그래서인지 겉면이 아주 노릇노릇하고 올리브유를 발라줘서 그런지 껍질이 바삭하다. 남편도 아이들도 비주얼이 너무 맛있게 구워졌다며 좋아했다.

 

오븐에서 구운 통닭 구이~ 우유와 허브를 넣어서 그런지 잡내는 하나도 나지 않더라. 맛도 어찌나 맛있는지 오랜만에 치킨 먹어서 기분 좋았다.

 

요즘 물가가 오르다보니 치킨 값도 비싸져서 마트에서 파는 치킨이 인기가 많다고 하더라. 요즘 치킨집 가격이 너무 올라 가성비 면에서는 마트 치킨이 제일 좋은 듯. 

 

비싼 치킨 값에 옛날통닭인 통닭구이가 또 인기 있다는데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간단히 해 먹기 좋은 메뉴로 추천해 본다.

 

 

LG 광파 오븐으로 밤 굽는 방법 / 군밤 만들기

LG 광파 오븐으로 밤 굽는 방법 / 군밤 만들기 산에 갔다가 아이들이랑 밤을 주워왔다. 이미 사람들이 많이 주워갔기에 거의 없었지만 그래도 제법 큰 알밤도 몇개 있어서 군밤을 만들어 먹었다.

littlefunny.tistory.com

 

반응형

댓글